조회 : 8,196

녹차세안법


BY 아줌마 2000-09-30

1.제가 아는 좋은 세안법을 소개합니다.

녹차를 울궈내고 남은 녹차티백을 사용하세요.

새것은 아까우니까 실컷 우려내서 드신 후, 그 녹차찌꺼기를 세안 후 얼굴 모공 넓은 부분에 팩처럼 발라 잠시 둔 후 그냥 가볍게 헹궈내세요.
티백 채 올려놓으셔도 되구요. 제가 해봤는데 정말 며칠 후면 모공이 줄어든게 눈으로 보입니다.

또 하나!! 수영다니다 배운건데요.. 그 녹차찌꺼기를 몇개 모았다가 샤워 후 온 몸에 비벼줍니다. 그리고 또 가볍게 샤워... 그러면 몸이 정말 매끈매끈 해집니다..

2.요즘 녹차 미용법이 유행하고 있는거 아시죠? 좋다는 화장품 다 골라써 보았지만 저처럼 코는 반짝거리고 눈가랑 입은 건조한 제겐 어느것도 맞춤이지 못하군요. 그래서 제가 녹차미용법에 관한걸 조사했거든요.

a. 음.. 녹차미용법에서 가장 중요한건 사용하기 쉬운 가루녹차를 준비하는 겁니다.
할인점 가니까 "가루녹차"란 이름으로 팔던데요. 그걸로 할 수 있는 방법은 팩입니다.

요구르트 플레인에(꼬모.. 뭐 이런거) 가루녹차 안에 들어있는 스푼으로 한티스푼을 넣고 섞습니다.
그런 다음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고루 바릅니다.
우린 얼굴이 작으니까 남는 건 먹도록 해요. 녹차성분의 섬유질이랑 수용성이 아닌 미용성분까지 다 섭취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여드름이 심한 분은 유지방땜에 좀 곤란하다구 하네여...

b. 그 다음은 녹차스킨인데... 천연성분 화장품이니까 변질이 쉽잖아요. 그러니까 스킨샘플병에 스킨이랑 가루녹차 아주 쬐금을 넣어서 막 흔듭니다.
그런 다음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한 수에 화장솜에 적셔 얼굴 군데군데 얹어놓으면 아~! 시원하고 촉촉해요.
오이팩을 한 것처럼 뽀송한 느낌 .. 아시죠? 피부가 부석거리고 뾰루지났을때 효과 왕입니다.

c. 세번째는 녹차마사지...
순한 로션에 가루녹차 반티스푼을 넣어 섞은 후에 얼굴에 동글동글 문질러 주세여. 세게하면 얼굴에 기스 납니다. 요렇게 문질러주면 녹차 스크럽 마사지효과입니다.
날씨가 더우니까 얼굴에 뽀루지도 많이 나네요. 이럴 때일수록 더 청결하게 깔끔떨어야겠어요. 여름엔 맨얼굴로 다니는 일이 많으니까요.(크리스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