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87

아모레퍼시픽 사장님


BY 녹천역영숙이 2010-12-24

화장품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은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사업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경영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7년 11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가입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표명하는 인권·노동·환경 및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을 기업 활동에 적용,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비롯해 ‘핑크리본 캠페인’ ‘핑크리본사랑마라톤 대회’ 등이 있다. 또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모자가정 빈곤탈출사업도 진행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여성과학자상도 시상한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여성암 환우들의 외모 가꾸기를 통해 자신감과 재활의지를 함양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 캠페인은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여성암 환우들의 외모 가꾸기를 통해 자신감과 재활 의지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암 치료 과정에서 외모 변화에 따른 상실감을 겪는 여성암 환우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헤어 연출법 등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해, 환우들이 투병 중 겪는 외모적 결점을 극복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