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299

[집안청소요령] 장판 얼룩 제거하는 법


BY 아줌마 2000-10-01

★ 볼펜자국/찌든때

시내 대형 마트에 가면 액체로 된 다목적 얼룩제거제가 있어요. 5,6천원 정도 하더라구요. 후드 찌든 때나 씽크대 주변의 찌든때도 저는 그것을 사용하지요. 장판의 찌든 때도 사용할 수 있고요. 빨래하기 전에 얼룩묻은 부분에 미리 스프레이하고 빨면 깨끗해 져요. 벽지나 천정을 닦을때도 사용해 보았더니, 아주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볼펜 자국은 스프레이 하고 몇분 기다린 뒤 솔이나, 걸레로 닦으면 될거예요. (최현숙)

★ 바닥에 기름을 쏟았을 때

(방법 1) 밀가루나 설탕을 이용해서 닦아보세요.. 밀가루가 최고에요... 밀가루로 닦으면 미끌거리지 않아요.(포비)
(방법 2) 나도 몇번 그런 일을 당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마다 신문지로 일단 닦아내고 행주나 걸레 같은 면으로 된 천에다 주방세제를 묻혀서 닦아낸 다음 걸레를 있는 대로 빨아다가 닦아 내는 수 밖에요. 기름기는 마른 밀가루 물에 빡빡하게 풀어서 닦으면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다 하는 데 워낙 바쁜일 이면 세제를 쓰시는 게 나을지도 모르겟네요. 도움이 되기를…(피노키오)

★ 크레파스 낙서

못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물도 조금 묻혀서 닦아보세요. 두어번 닦아내고 또 닦으면 없어질겁니다.
또는 화장 지울때 쓰는 크림을 써보세요.. 힘들이지 않아도 왠만한건 다 지워집니다.(우정)

★ 사인펜낙서

귤껍질로 닦더라구요. 볼펜도 지워지고 싸인펜도 지워지고 그리고 무엇보다 장판에 무리가 가지 않는거 같더라구요. 전 아직 해 보지 않았지만,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귤 속에 강한 어쩌구 저쩌구가 들어 있어서 잘 지워 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