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99

<꾸미기> 벽지 고르기


BY 아줌마 2000-10-10

Q. 예쁜 벽지를 골라 도배해 놓고 보면 막상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벽지는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o 시간 날 때마다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방문, 최근 유행하는 색상 및 패턴을 체 크한다.

o 30평 대 미만의 작은 평수는 거실과 방을 동일한 색상의 벽지로 마감하면 집 이 넓어 보인다. 색상은 너무 짙은 색은 피하고 화이트나, 베이지, 연노랑 등이 적당하다.

o 색상 못지 않게 패턴도 중요하다. 거실패턴은 무지, 안방은 작은 꽃무늬나, 잔 잔한 사방 무늬, 아이 방은 무지에 띠 벽지, 스트라이프 패턴 등을 선택하면 각 방의 독특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이때 각 실의 천장벽지는 흰색 계열 거실 천장벽지로 통일하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고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다.

o 집안의 방문, 몰딩 색이 어떤지 따져본 후 벽지색상을 결정한다. 서로 컬러 코디네이션이 맞아야 도배한 효과가 크다.

o 벽지의 종류는 실크, 지사, 비닐, 종이 벽지가 있는데 실크는 고급스럽지만 가 격이 비싸고, 지사는 질감이 뛰어나고 인테리어 효과가 크지만 시공비가 일반 벽지의 2배 정도이므로 주의해야한다. 종이벽지는 가격이 가장 저렴한 대신, 잘 찢어지고 오염이 쉽게 된다. 비닐벽지는 경제적이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 히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바닥재의 컬러도 고려한다. 일반적으로 천장이 가장 밝고, 벽은 중간톤, 바닥 은 좀더 어두워야 안정적이다.


(정이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