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268

곡물세안법


BY 아줌마 2000-09-30

피부가 칙칙하다면 녹두가루가 좋구요.. 잔주름이 많다면 율피(밤 속껍질을 말려 가루낸 것)가 좋고, 피부가 늘어진다면 해초가루도 좋아요..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많이 나는 피부는 맥반석가루도 파니까 함 해보세요..

사용법은 세수 후 폼크린싱 약간에 곡물가루약간을 섞어서 부드럽게 맛사지 후 헹구셔도 되고(가루만 가지고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심해 안좋아요), 세안후 스팀 타올을 한후(젖은 수건을 전자렌지에 데우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거 아시죠??) 꿀이나 계란 노른자, 우유(이 세가지는 알레르기가 없어야 되요), 야쿠르트, 밀가루 중에서 한두가지를 같이 섞어서(레몬즙 몇방울을 넣으면 금상첨화죠) 얼굴에 약간 두껍게 바르고 가제 손수건을 덮고 15~20분(자연재료라서 굳지만 않으면 한 30분정도 있어도 무방)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에 헹궈내세요..

전 양을 좀 넉넉히 만들어서 손에도 꼭 해준답니다.. 주부들.. 손이 먼저 늙잖아요??

이런 마사지를 일주일에 1회정도.. 피부가 많이 상했다면 2회정도..(많이 한다고 좋은것은 아니랍니다) 해 주시면 많이 촉촉하고 매끄러워지실거예요..

과일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곡물이 더 낫던데요.. 피부에 따라 몇가지를 섞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참 ,콩기름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전에 TV에 피부전문가가 나와서 하는말이 소문만큼 그렇게 좋진않다고 하대요.. 지성피부나 복합성피부에는 특히 조심해야한다면서 시중에 순하고 좋은 클린싱제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그걸 사용하는것이 더 낫대요..(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