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58

청국장은 찌개로 먹는 것 보다는 날것(분말)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


BY 건강도우미 2004-11-17

청국장은 동양인에게는 아미노산 체질로 여러 방면에서 효과가 있다는것은 잘알려져 있습니다.
냄새나 만드는 과정때문에 먹기가 쉽지 않았으나,만드는 기술이 널리 보급되어 우리 가까이에 있다.청국장의 효과는 만드는 과정이나 재료에서 많은 차이가 나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순창에서 만드는 제품이 지역에서 재배한 콩으로만 만들어 요즈음 잘 알려져 있다.
청국장 발효 특유의 냄새 중 하나가 바로 이 암모니아 냄새이다. 암모니아 냄새로 인해 잡균의 증식이 억제되는 유익한 효과가 있다. 청국 장 발효가 일어나면 대두가 갖고 있던 원래의 유익한 물질과 더불어 전에 없었던 새로운 물질들이 만들어진다.
또한 대두가 분해되면서 그것을 먹이로 미생물이 증식하고, 생리활성물질이 만들어진다. 청국장을 먹는다는 것은 결국 수백억 마리의 청국장 발효균주, 각종 효소, 생리 활성물질을 먹는다는 같은 의미가 된다.청국장은 튼튼한 장에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지방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찌개로 끓여 먹으면 미생물과 효소의 활성이 파괴되어 위의 효과를 빠른 시간에 기대하기가힘들다.이러한효과는청국장을‘생(분말)으로먹을때빨리느낄수있습니다...부르미닷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