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88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여성의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위생 제품들


BY 룰루랄라 2011-11-30

여성은 아름다워지기를 꿈꾼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남들보다 아름다워지기를 희망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한다. 예나 지금이나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적인 아름다움을 갈구하고 이를 지켜내려는 여성들의 노력은 끊임없다.

 

 


 


아름다움의 첫 번째 조건은 청결이다. 여성들 스스로도 아름다움의 기본은 청결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남성들 또한 이에 공감한다. 아무리 아름다운 여성이라도 청결하지 않다면 그 아름다움은 분명 반감이 될 것이다. 그렇기에 여성들은 자신의 개인 위생과 청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고, 그러한 노력들 하나하나가 모여 여성스러움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닐까?

 

물론, 여성의 위생은 비단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서만은 아니다.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연약하고 민감한 신체를 지니고 태어난 여성들은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남성들보다 더 많이 개인 위생에 철저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청결과 위생을 지키는 일을 늘 일상생활에서 염두 해 두고 있어도 실제로 그것을 꼼꼼히

지켜내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여성들의 청결함과 위생을 보다 손쉽게 관리해주기 위해 여성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여성의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위생 제품 1 - 비데

 

비데의 효용성에 대한 논란은 많다. 개인의 위생을 위한 비데가 오히려 비위생적이어서 위생을 지키기 보다는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도 있다는 의견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비데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거나, 그 사용법을 잘 몰랐을 때의 이야기이다.

 

 

비데의 효과 좌욕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서울대병원과 비데 판매사가 공동연구를 진행한 결과 올바른 비데 사용이 항문압을 15 ~ 20% 정도 감소 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좌욕이 줄 수 있는 효과와 유사한 수준에 이른다. 비데의 수압을 너무 세지 않게 하고 하루 사용 빈도를 적절히 조절한다면 비데 사용이 좌욕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결과이다. 이는 치질과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적절한 비데 사용은 치질이나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좌욕의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휴지로 깨끗이 닦을 수 없는 곳까지 말끔히 세정해주어 상쾌함과 함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여성에게 비데의 사용이 더 중요하다. 여성은 요도의 길이가 남성보다 짧아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도 남성보다 세균에 노출될 위험성이 높아 방광염 같은 질병에 걸리기 쉽다. 또한 한 달에 한 번 있는 생리 시에는 더욱 더 민감해지기 마련!!!, 이련 경우 비데로 늘 청결함을 유지하고, 생리 시 비데를 사용할 때마다 마치 샤워를 하는 효과를 주어 냄새를 줄여주고 상쾌함을 더해 예민한 몸을 진정시켜 줄 수 있다.

 

 

 

 

비데 올바른 사용법

 

 

비데는 용변 후 생식기와 항문 주위를 손이나 기타 이물질을 이용해 세척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광염, 질염들을 예방하고 특히 여성의 월경과 산후조리 시 요긴하게 사용되는 제품이다. 하지만, 잘못된 사용과 비데의 청결을 유지하지 않음으로써 오는 여러 가지 부작용 때문에 비데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 있다.

 

비데의 올바른 사용법은 비데의 수압을 너무 과도하게 높이면 오히려 치질을 악화 시킬 수 있음으로 적절한 수압으로 사용해야 하며, 비데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항문 기름층이 벗겨져 가려움증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하루에 1 ~ 2회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비데는 개인 위생제품으로 공공장소에 설치된 비데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는 비데 분사구에 세균이 감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강한 수압이 질까지 침입하면 질염에 걸릴 위험성이 높다.

 

 

 

웅진 룰루 도기살균비데(BA14) – 전기분해살균수 케어시스템

 

가정에서 사용하는 비데를 때 맞춰 꼼꼼히 청소를 하고, 관리를 받아도 왠지 찜찜하게 기분을 지울 수가 없는 경우도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세균에 더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비데만으로는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 웅진 룰루 도기살균비데를 추천한다. <o:p></o:p>

웅진의 룰루 도기살균비데(BA14)는 살균수가 자동 분무되어 도기와 노즐의 미세한 세균까지 살균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관리와는 차원이 다른 위생효과를 누릴 수 있다. 웅진 룰루 도기살균비데의 살균수는 전기분해 살균수 케어 시스템에 의해 비데 자체에서 생성되어 99.9%의 뛰어난 살균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노즐은 가장 오염도가 낮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으며, 세정 노즐과 여성 비데 노즐이 따로 분리 되어 여성에게 훨씬 더 위생적이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위생 제품 2- 집먼지진드기 청소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여성과 아이들에게 다른 어느 곳 보다 집안의 위생이 중요하다.

특히 환절기에는 다른 시기보다 건조하기 때문에 그만큼 먼지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 먼지는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아름다움의 기본인 피부에도 치명적이다.

 

집안의 먼지들은 집먼지진드기로 인한 비염과 감기의 일으키고, 피부 건강을 해친다. 피부에 쌓인 먼지가 각질과 함께 제거되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칙칙해질 뿐만 아니라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가을은 가뜩이나 아침저녁으로 불기 시작한 찬바람에 피부가 노출되면서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데, 집 안에 들어와 세안을 깨끗이 한 후 잠자리에 들어서까지 각종 알레르기성 먼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없다면, 잠들기 전 깨끗한 세안이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곱게 한 화장이 콧물과 재채기에 얼룩이 되어버린 경험,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깨끗이 했는데 계속 건조하고 칙칙해지는 피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올 가을 이 두 가지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다른 어느 곳부터가 아닌 집안 위생부터 철저히 점검해보자.

 


 


 

집먼지를 없애는 올바른 청소 방법

 

 

먼지는 바닥에만 쌓이는 것이 아니라, 소파, 침대 등 수평으로 놓인 것들은 물론이고 커튼이나 옷

같이 수직으로 세워져 있는 것에도 쌓인다. 침구류 같은 경우에도 빨기만 하고 털지 않으면 침구류에 먼지가 그대로 남아 있기도 하다. 따라서 침구류와 커튼, 쿠션이나 옷들도 정기적으로 먼지를 털어주어야 하며, 집안의 환기는 하루에 3 30분씩 해주는 것을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청소기의 올바른 사용도 필요하다.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흡입력이 떨어진다. 먼지봉투나 먼지통, 필터에 쌓여 있는 먼지들의 공기의 흡입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한 번 빨아들인 먼지가 다시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공기를 타고 밖으로 빠져 나오지는 않는지 청소기를 고를 때도 세심한 체크가 필요하다.

 

하지만, 집안의 청소를 대부분 맡아 하는 여성들이 매번 무거운 침구류와 커튼 등을 털어가면서 청소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영국 다이슨사의 다이슨 DC22는 한국 천식 알레르기 협회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이와 같은 고민을 어느 정도 해소해준다.

다이슨 DC22 Allergy는 알러지를 발생시키는 원인 물질인 집 진드기와 집 진드기의 먹이가 되는 먼지를 분리하기 위한 싸이클론 테크놀로지와

HEPA 필터를 적용하고 있다. 다이슨 청소기의 루트 싸이클론 시스템은 공기와 중력을 이용해 공기 자체를 청소해준다. 또한, 다양한 액서서리로

침구류와 쇼파 등 여러 곳을 청소하는데 용이하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위생 제품 3 – 반신욕 사우나

 

 

타이완 탑 모델 출신 배우 린즈링(임지령)은 데뷔 초부터 타이완 대표 베이글녀로 관심을 모았다. 현재 37세의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데뷔 때와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 미모는 늘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린즈링은 최근 온라인 매체에서 반신욕을 요가, 두유와 함께 미모유지 비결로 꼽아 관심을 끌었다.

 

 

 

반신욕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여성들을 위한 반신욕을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한약재를 넣어도 좋다. 생리불순 개선에는 당귀를 넣으면 피의 생성을 촉진하여 생리불순, 생리통, 무월경 등에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면서 통증을 멎게 한다. 자궁병에는 하고초가 도움을 주며, 여성 음부 통증에는 황백을 넣으면 화기를 배출시키고 해독하여 통증이 완화된다고 하니 알아두자.

 

 

 

 


 

물 없이 편리하고 안전한 반신욕을 즐기고 싶다면 웅진코웨이 원적외선 반신욕 사우나 HS-01을 추천한다. 전면 발열히터를 채용하여 최적의 원적외선으로 물 없이 건강한 반신욕을 언제든 즐길 수 있으며, 물로 하는 반신욕에 비해 거실, 안방, 베란다 등 어디서나 편안하게 반신욕을 할 수 있다. 사용 후 청소 등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는 편리함과, 수령 200년 이상의 캐나다산 적삼나무를 사용, 피톤치드를 방출하여 삼림욕 느낌도 누려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