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56

24시간 물 건강 생활법


BY anfajrwk 2015-08-10

■ 24시간 물 건강 생활법 

물은 어떤 물을 마시는가 보다도 어떻게 마시는지가 더 중요하다. 하루에 7~8잔 마시라고 하는데 언제 마시면 가장 좋은지, 하루의 생활을 따라가며 구성해 본다. 

◆ AM 07:00 기상 직후 물 한 잔 
기상 직후 물을 한 잔 마시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을 용해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므로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우며 신장의 부담을 덜어준다. 더욱이 배설 기능이 강화되어 변비 예방이나 치료는 물론 하루의 컨디션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 

◆ AM 08:00 아침식사 전 물 한 잔 
식사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위장의 컨디션을 조절하며,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AM 10:00 근무중 물 한 잔 
사무실에 앉아 일을 하다 지치거나 피로해질 때 찬물 한 컵을 마시면 피로도 풀리고 지루함을 덜어준다. 또한 물은 흡연 욕구를 자제시키므로 담배를 많이 피우는 흡연가들의 건강 예방에도 좋다. 

◆ PM 12:00 점심식사 전 물 한 잔 
점심식사 직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과식을 막아준다. 특히 외식을 많이 하는 직장인의 점심은 식당의 음식이 전반적으로 짜거나 매운데, 이때 중간 중간에 물을 조금씩 마셔주면 체내 염분 조절이 이루어지므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PM 03:00 공복에 물 한 잔 
오후 3시경은 군것질 욕구가 생기거나 흡연 욕구가 강해지는 시간. 이때 군것질이나 담배 대신 물을 한 잔 마시면 군것질 욕구도 사라지고 흡연 욕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PM 07:00 저녁식사와 함께 물 한 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식하게 되는 저녁식사 중간 중간에 물을 조금씩 마셔주면 체내 염분 조절도 이루어지므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 PM 10:00 잠자리 전 물 한 잔 
잠자기 전 미네랄 풍부한 물을 마시면 다음날 훨씬 가벼운 몸 상태를 느낄 수 있다. 



★ 유용한 생활정보 함께보세요^^ 

1. 백주부표 타지 않는 '오뎅감자볶음' 레시피
>> http://me2.do/57aNjHmx

2. 음식맛을 살려주는 양념의 올바른 사용법 
>> http://me2.do/I5PlxNDB

3.간단한 요리팁 9가지 
>> http://me2.do/IxRLOW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