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6

딸기의 효능


BY 미개인 2020-09-29

딸기의 효능
 
(1) 눈 건강 개선 
 
딸기에는 눈 건강하면 빠질 수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에 작용하여 눈을 맑게 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덕분에 눈이 자주 피로한 수험생이나 직장인분들이 딸기를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안토시아닌은 베리류 열매에 많이 들어 있으며 특히 블랙 초코 베리와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2) 암 예방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을 지켜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기에 암을 일으키는 유해 산소를 없애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암 예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심장병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딸기에는 피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당뇨병과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높임 
 
딸기에는 100그램당 70밀리그램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 있고 이 양은 다른 과일들과 비교하기 어려울 만큼 많은 양입니다. 이런 풍부한 비타민C를 바탕으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 몸살 등 가벼운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해줍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4) 신경통 치료 
 
딸기에는 메틸살리실산이라 불리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메틸살리실산 성분은 진통 작용 및 소염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써 신경통을 완화 시켜주고 관절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딸기는 이 성분 때문에 예전부터 약용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5) 피부 미용 
 
비타민C는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주름을 예방해주고 기미 같은    피부의 

잡티를 없애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거기다 여드름 같은 피부 염증을 개선 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여러모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6) 변비 해소 
 
딸기에는 변비를 해소할 수 있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위에서 소화 흡수가 안되는 성분으로 장까지 흘러 들어가 장 운동을 유도하여 변비를 해소 시켜주는 성분입니다. 변비가 걸렸을 때는 식이 섬유를 많이 먹는 것만큼 좋은 개선 방법은 없습니다.  
 
(7) 피로 회복 
 
비타민C는 몸 안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여 신체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며 피로를 회복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거기다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칼륨이 많아 혈액 순환을 바탕으로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SNS-
 
♥ 좋은 글을  주변 분들께  나누어 보세요.  

안부와  마음을 전하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