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임신 17주된 산모입니다. 일주일전 혈액검사를 했는데... 결과가 안좋다네요.. 다운증후군일 확률이 2~2.5%랍니다.. 의사가 양수검사를 권해서.. 2주뒤인 19일날 양수검사를 하기로 했답니다. 지금은 양수가 별로 없어 19주가 되면 태아한테 별 영향없이 뺄수 있다고요. 그런데.. 19일날 오전에 양수검사를 하고 장시간동안(대략 4시간정도) 차를타고 시댁에 내려가야 하는지라.. 괜찮을지 걱정이됩니다. 양수검사를 하면 유산할 확률도 많다고 해서... 명절인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냥.. 그날 하고 쉬어야 할까요? 아님 명절 끝나고 20주에 양수검사를 해도 괜찮을까요? 의사가 나이도 많지 않고(이제 29세) 가족력도 없어서.. 괜찮을거라고는 하는데 너무 걱정이되네요.. 지금 개인병원에 다니고 있는데.. 종합병원으로 옮겨서 해야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