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56

이상적인 설날 모습


BY 진돌이 2024-02-10

Book = 연휴 동안 독서리스트 도장깨기
☞ 새해 불변의 베스트셀러 ‘자기 계발 도서’
고향을 오가는 차 안이나 대중교통에서, 또는 연휴 동안 집에서 읽을 만한 도서를 찾고 있는가.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이라면 대중들이 선택한 새해 인기 도서 트렌드를 참고해보자.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해에 인기를 얻은 도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022~2024년까지 매년 새해를 앞두고 자기계발 분야 도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는 각각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5.4%, 13.7% 상승세가 이어졌다.
올 새해 독자들이 찾은 자기계발서는 ‘어떤 키워드’가 담겨 있을까. 예스24가 집계한 새해 첫 주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10위권에는 신간부터 구간 스테디셀러, 클래식한 고전까지 다양한 도서가 자리한 가운데 ‘인간관계’, ‘습관’, ‘성공’ 등의 키워드가 눈에 띄었다. 
Travel = 여행업계가 선정한 ‘가족 여행지’
설날은 최대 명절인 만큼 설날에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숙박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자체 플랫폼 내 2월 여행객 유형(커플/가족/단체/나홀로)에서 가족 단위 여행객이 전월 대비 더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호텔스닷컴 설문조사에서도 한국인 여행객의 36%가 ‘2024년에는 친구 및 가족과 유의미한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싶다’고 답했으며, 34%는 ‘명절에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2024년 설 연휴, 가족 여행객들이 특별한 곳에서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여행지’는 어디일까. 
Place#1 괌
미크로네시아에 위치한 괌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이 돋보이는 휴양지로 전 세계의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로, 호텔스닷컴 코리아에 따르면 자체 플랫폼 내 이번 설 연휴 기간 최다 검색 여행지 10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열대 지역 특유의 매력으로 가득한 괌은 미국과 차모로족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Place#2 제주
해변, 오름, 폭포, 화산 동굴 등 뛰어난 자연 경관으로 잘 알려진 제주는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여행지다. 한국의 남쪽에 위치한 제주는 수도권에 비해 온화한 겨울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겨울철 국내 여행지로 손꼽힌다. 헬로키티아일랜드와 테디베어뮤지엄과 같은 명소들이 곳곳에 있어 실내 활동을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여행지라 할 수 있다. 자연 친화적인 여행지를 찾는 가족이라면 열대북방한계식물 및 한대남방한계식물을 모두 볼 수 있어 높은 생태적 가치를 보유한 환상숲 곶자왈공원을 추천한다. 
Place#3 베트남 다낭·사이판
추위를 피해 따뜻한 나라에서 맞이하는 명절 연휴는 상상만으로 힐링이 된다. 베트남 다낭과 사이판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온화한 날씨로 가족, 연인, 친구와 여행하기 좋은 대표 휴양지이다. 골프는 물론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 해양 스포츠 성지로도 유명해 취미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인터레스트립(Interest+trip)’ 대표 여행지로도 꼽힌다. 제주항공은 설을 맞이해 2월7일부터 2월16일까지 10일간 인천~다낭과 사이판 노선을 기존 주 14회에서 주 21회로 증편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인천~다낭을 포함해 인천~달랏·냐짱(나트랑)·푸꾸옥·하노이·호찌민, 부산~다낭 등 총 6개 도시, 7개의 한~베트남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Place#4 바오 하우스
한국에서 탄생한 1호 판다 ‘푸바오’가 4월초 중국으로 이동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올 명절에는 푸바오와 함께 바오 가족을 직접 만나보는 건 어떨까. 에버랜드는 현재 높이 12m 초대형 판다 조형물 ‘자이언트 바오’부터 테마 갤러리 ‘바오 하우스’, 그리고 실제 판다들을 만날 수 있는 ‘판다월드’까지 약 200m로 이어지는 ‘판다 로드’를 조성해 운영 중이다. 최근에 오픈한 에버랜드의 판다 가족 테마 체험 공간 ‘바오 하우스’의 경우 오픈 열흘 만에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했다. 바오 하우스는 에버랜드 글로벌페어 지역 실내시설에 약 430㎡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푸바오를 비롯해 판다 가족, 사육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바오 하우스는 에버랜드 모바일 앱 내 온라인 예약제도인 스마트 줄서기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Place#5 수도권에서 가까운 눈썰매장
설 연휴에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떨까. 스키를 타지 못해도 무관하다. 서울에서 40분 거리의 곤지암리조트는 눈썰매장과 스파 객실 패키지를 함께 선보이고 있으니까. 동굴 속 느낌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눈썰매장은 오전, 오후 A, 오후 B, 야간 총 4타임으로 운영되며, 타임별 최대 인원을 300명으로 제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썰매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지난 시즌보다 썰매 레일을 2개 확충했으며, 썰매 탑승장까지 무빙워크로 이동이 가능해 저연령대 아이와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