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처음 가입하고서 요기조기 둘러보다가 제가 아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있어서 제가 아는데 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님의 말씀은 맞습니다.
그러나 일반 대리점으로 들어가는것과 백화점 제품이 다른것은 아니구요, 할인마트로 들어가는 것은 다릅니다.
일반 대리점과 백화점 제품은 같은 모델이 맞습니다.
백화점 기획상품은 제외하구요.
다른 이유는 할인마트 같은경우 싸게 팔아야하니까 주문자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부품만을 써서 불필요한 기능을 뺀 물건을 만듭니다.
예를들어 텔레비젼같은경우 음성다중 기능을 뺀다던가 아니면 알람기능을 뺀다던가(그냥 예일뿐입니다.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구요) 한답니다.
백화점 기획상품도 마찬가지구요.
제가 결혼을 한지 얼마안되서 혼수장만할때 고민많이 했는데요 제가 고른 모델을 곰곰히 살펴보던 신랑이 그러더라구요.
요쪽 계통(?)에 있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카다로그에 있는 설명서 꼼꼼히 읽고 제품 구입했지요.
그런데 저희는 필요한 기능(AV기능)이 많아서 그렇게 꼼꼼히 살펴봤는데요 복잡한 기능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할인마트에서 사셔도 됩니다.
자동응답 전화 같은 경우 안쓰는 기능이 잔뜩 들었잔하요. 가격 저렴한 마트 제품도 괜찮지요.
그리고 AS기사 아저씨들이 어디서 샀는지 물어보신다고 어떤 분이 말씀하셨는데요 그분들은 그냥 척 보면 압니다.
모델명에 구입처가 나와있거든요.
제가 할인마트 아저씨께 직접 들은 말인데요 예를들어 하이마트에서 사면 모델명중에 H자가 들어가고 E마트에서 사면 모델명중에 E자가 들어간데요.
저도 확인은 안해봤지만....
참 AS는 백화점이 확실하기는 하죠.
전에 저희 집 냉장고를 새로 들였는데 불량품이 왔거든요. 그런데 저희집 구조상 사다리차 불러서 들였는데 백화점측에서 교환하면서 사다리차 비용도 다 물어주더라구요. 물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그리고 할인마트나 백화점이나 가격차이는 좀 나지만 지혜롭게 사면 더 싸게 살수도 있답니다.
우선 백화점에 가서 견적을 내시고(견적서 꼭 받아두세요) 다른 백화점 가서 견적 내고(백화점 마다 견적내주시는 분따라 기분따라 값이 다르지요) 가장 싸게 나온 견적서를 들고서 그 매장으로 가서(참 견적서 낼때 사은품은 뭘 받을수 있는지도 적으세요. 가능한 기간도 적으시고) 현금이나 백화점 카드로 사세요.
사시면서 좀 더 깍아보세요.
말만 잘하면 가능하합니다.
백화점 사은품 줄때나 세일기간(견적은 세일 기간 전에 내세요. 아마 세일가격으로 견적내주실거예요. 견적 내주신분 명함 꼭 받으시구요)이면 더욱 좋겠지요.
잘하면 살림 장만 하실수 있어요.
또 한가지 참고로 말씀드리면 삼성제품은 신세계가 가장 싸답니다.
제가 냉장고 살때 다른 백화점보다 거의 몇만원 쌌거든요.
길게 말씀드렸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