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40

입주자대표회장 돈받고 나눠쓰고 또 큰소리


BY 아파트걱정 2000-07-18

저는 아파트에 오래살지 않아서 돌아가는 상황을 잘 몰랐는데 우리 아파트에 이상한 난리가 났어요. 입주한지 1년밖에 안된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장이 바뀌고 관리사무소장이 바뀌고 그러더니 바뀐 새 입주자 대표회장이 또업자에게 돈을 받아 동대표들과 나눠쓰다가 발각이 났다네요.
우리 가족과 아이들이 숨쉬는 이 공간에 커가는 아이들이 쾌적하게 살아가는 우리들의 아파트입니다.
그들의 보이지 않는 봉사를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
또한 아파트를 상대로 하는 업자들의 유혹을 냉정하게 뿌리칠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공간. 우리 아이들이 커가는 공간에 혹 이득이 생긴다면 내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정의롭게 사용하고 힘들지만 아직 여러가지 하자보수 문제도 많이 산재해 있는 우리 아파트에 기왕에 대표회장님이 되셨으면 힘껏 노력해 주신다면 여기 살고 있는 입주민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그들의 노고를 잘 알아주실 것입니다.
여러분....
다른 아파트에도 이런 일이 있나요.
동대표님들중 이런돈을 받을수 없다고 한 고발이 없었다면 이 일은 그대로 묻혔을 것이고 더 큰 비리와 금전이 오갈것이며 그것은 결국 여기 입주해 있는 주민들의 피해로 돌아올 것입니다.
더 희안한 것은 입주자 대표를 견제하고 주민들을 대표하여 꼼꼼하게 살림을 맡아가야할 부녀회에서 입주자 대표들을( 그 이전의 몇몇 비리를 알고도 묵인)옹호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를 알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몇몇 주민들을 어떤 불순한 목적을 가진 자들로 치부하고 입주자대표의 비리를 묵인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이기를 바랍니다.
너무나 답답하여 몇자 적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주민으로서 아파트 관리에 대한 상식은 없고 그들의 하는짓이 한심하고 누가 말좀해줘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