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66

[응답]오븐레인지구입을 다시 생각하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BY 미소(이혜경) 2001-02-01

우선 그릴과 오븐이 서로 독립된 열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하구요, 주로 그릴이 오븐보다 위에 있는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그릴이 아래 있으면 그릴만 사용할때도 오븐의 열로 사용하거든요.
그리고 바베큐기능이라든지 기타 특이한 기능은 없어도 상관없지요.별로 사용할일이 없으니까요.
80만원 예상히신다고 하니 좋은 제품을 구입하시는 군요.
저는 5년전에 49만원짜리 구입했는데요,빵이나 케익, 쿠키만들기를 좋아하는 남편 덕에 넘 잘쓰고 있어요.
그릴에는요,생선이나 적은 양의 고기, 식빵, 마늘버터바게트를 굽는데 아주 좋아요. 그릴 사이즈는 작은 것보다 넉넉한게 좋아요(작으면 식빵이나 바게트가 조금밖에 안들어가서 여러번 구워야하는 불편이 있어요).회사는 별 상관이 없이 모두 잘 만드는것 같고요, 외향은 님이 예쁘다고 생각하시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지요.한 번 사시면 오래 쓰시니까요 청소하기에 좋은 제품이 좋겠지요!
잘 선택하셔서 맛있는 음식 많이 만들어 드세요.-----------------------------------------
동백님의 글입니다

오븐레인지를 구입하고자 나름대로 열심히 시장조사 끝내고 주문만 남아있는 상태에서 이 코너의 글을 보고 다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오븐레인지가 정말 어떤 면에서 필요한지 즉 사 놓고 활용을 할지도 자신이 없습니다.

오래 써 보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어떤 기능이 많이 쓰이고 어떤 기능이 필요없는지 전 동양매직 800,000만원대를 생각했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제품 어떤 모델이 좋은지 고민하는 저에게 훌륭한 조언 많이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