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0

의료비를 올리지 말고 술담배에 들어가는 세금을 올리는 것이....


BY 욕방 (浴房) 2001-03-20

제가 아는 분이 캐나다 있어서 들었는데 그나라는 술값과 담배값이 엄청나게 비싸다는 군요.

그 이유는 그나라 세금은 높은데 의료비는 거의 공짜이잖아요. 그래서 정부에서 병을 유발하는 것에 세금을 많이 매긴다는 군요. 병을 해결보다는 예방에 더 많은 신경을 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담배와 술값은 거의 세금이라고 말하더군요. 당연히 국가에서 국민의 의료비용을 책임지니까 담배값 술값을 올려도 할말이 있는 것이겠죠. 참고로 그나라 담배값은 우리나라 한 다섯배는 된다고 하더군요.

내친구 간호사가 그러는데 정말로 만병의 근원이 담배라고 하더군요. 남편분들 담배피고 술드시는 분이 거의 다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 생각해보세요 담배값 술값 비싸서 담배끊고 술끊으면 남자들 갈곳이 어디있겠어요. 다 가정으로 불러들이고 또 냄새 안나니까 애들이 좋아하고..

또 여름에 놀러가면 여기저기 술판으로 어지러져 있는데 공공장소에서 술담배 못하게 하면 주변도 깨끗해지고 건강에도 좋고 즐겁게 경관도 구경하고...

사실 성인 남자의 70프로가 담배를 피고 성인 여자의 한 30프로가 핀다던데 나머지 절반이상 되는 인구는 술담배의 피해자라고 볼수있는데...

또 한국인들중에는 풍치가 많데요. 그런데 이 풍치에 가장 않좋은것이 담배라고 하더라고요.

하여간 술담배값 올리고 공공장소에서 술담배 금지시킨다면 일석 몇조의 효과를 보지 않을까요?

그런데 지금 정치하고 계신양반들이 모두 담배를 많이 태셔서 이것이 가능할까는 모르겠지만서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