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07

영화 해리포터 보지 맙시다!!!


BY 말그미 2001-12-20

이 글은 산딸기님이 제 홈에 올리신 글을 일부 편집한 것입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해리포터 열풍이 불고 있는데
책은 보더라도, 영화는 보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좀 길지만, 부디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세요!^^


<왜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 안 되는가?>


해리포터가 벌써 지난 주말로 관객 70만을 넘어 섰다고 한다. 한국 관객을 적어도 700만으로 잡고 있는데 워너브라더스에 줘야 하는 로얄티가 350억 이라고 한다. 원작을 재미있게 읽었고 영화도 잘 만들어졌다니까 기대는 가지만, 이 영화를 봐선 안 되는 이유가 있다.
제프 블레터 FIFA회장은(스위스 출신) 여건이 허락하면 내년 5월 FIFA회장선거에 나설 것 이라며 경쟁자로 꼽히는 정몽준 FIFA 부회장에게 '동물 학대를 즉시 중지시킬 즉각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요구했다고 한다. 왜 그랬을까? 문제는 바로 ‘개고기’에 있다.

프랑스의 한 방송은 시사코미디 프로에서 한국의 개고기를 풍자했다. 개고기 먹는 걸 역겨워 하는 파리시민의 반응과 어린 학생이 보신탕을 점심도시락으로 싸가는 모의장면 등을 내보냈다. 한국인 요리 연구가가 출연하여'식용과 애완용은 구분하며...'등등을 얘기했지만 편집 과정에서 극히 일부분만 나갔다. 보신탕을 도시락으로 싸가는 것을 보신적이 있나요?
손석희의 아침방송에 브리지드 바르도(BB)라는 프랑스 여배우와 인터뷰를 했는데, 편집에서 짤렸지만 우리를 식인종이라고 했다구 한다. 인터뷰 중에 전화도 자기 맘대로 끊고. 이는 아주 몰상식한 행동이다. 브리지드 바르도는 프랑스에서 별로 인정해주지 않는 전과자이다. 이슬람 축제에서 양을 도살하는 행위를 비난하는 책을 출판하여 '인종차별과 증오'를 조장한 혐의로 벌금 2만프랑(약 320만원)의 유죄판결을 내렸다. 그 남편도 프랑스 내에선 유명한 극우인종차별주의자로 알려져있다. 인종차별 반대자들은 브리지드 바르도를 대상으로 소송을 냈다. 다른 인종을 사랑하지 못하면서 개를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 그룹 워너브라더스(WB)의 뉴욕방송은 재미 한인들이 개를 밀도살해 팔고 있다고 두 차례에 걸쳐 방송했다. 뉴욕교민들이 개고기가 아니라 코요테(백인 사냥꾼에게 구입한)였다고 하자 워너브라더스는 '보도 내용은 사실이지만 유감' 이라고 했단다. ‘보도 내용은 사실이지만’이라니! 이게 말이 되나? 그 코요테 대주는 백인에게 확인 전화까지 했다는데...

이렇게 편파적이고 왜곡된 뉴스를 보내 한국의 위상을 떨어뜨리고,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워너브라더스가 만든 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워너 브라더스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영화를 안 보는 것, 주위 사람들에게 보지 말자고 하여 한국에서 이 영화가 망하게 하는 것이다. 정 보고 싶으면, 비디오로 나올 때까지 기다리거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것을 무료로 다운받아 보면 된다.

파리에서는 일년에 버려지는 개가 10만 마리 정도라고 한다. 광우병 파동은 그런 개르 잡아서 만든 사료를 소에게 주어서 생긴 것이다. 일본은 집 없는 개가 일년에 26만 마리라고 하며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태워서 없앤다고 한다. 대만은 집 없는 개가 연간 200만 마리, 루마니아도 200만 마리, 이탈리아는 80만 마리... 이 개들은 돌아다니며 쓰레기 더미를 뒤지고 아무데서나 똥오줌을 싸면서 환경을 오염시킨다. 파리엔 개똥을 전문적으로 치우는 직업이 있다고 한다. 1년에 600명가량이 길가에 싼 개똥 때문에 미끄러져 부상을 입고 있다.
프랑스는 달팽이, 말고기, 비둘기 고기까지 식탁에 올리지만 98년 프랑스 월드컵 때 평화의 상징 비둘기를 잡아먹는다고 평화를 사랑하지 않는 미개한 사람들 이라고 비난한 적이 있는가 말이다.

외국 동물보호 단체들이 가장 앞세우는 이유는 개를 잔인하게 잡는다는 것인데, 대부분 전기충격기로 순식간에 도살하여 고통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서양에서는 개를 안락사 시키고, 거리에 내버리고, 그런 개들을 잡아서 연간 수천만 마리를 다른 동물의 사료로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 말이 없다. 이는 서양(백인) 문화 우월주의 이고,동양문화에 대한 무시이며, 특히 좀 만만해 보이는 한국 깔보기가 아니면 무엇이겠는가? 그러면서 우리가 미개한 나라라서 월드컵을 개최할 자격이 없는 것처럼 말한다.

몇 년 전에 맥 라이언이 한국을 깔아뭉개는 표현을 했다가 한국에서 치솟던 인기도 떨어지고 그녀가 나오는 영화가 망했다. 그처럼 해리포터도 그 영화만 생각할 게 아니라, 뒤에 버티고 선 워너브라더스사의 만행을 한 번 생각해 보시고 결정 하시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