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53

우리 아들 학원 이대로 보내면 될까요?


BY 피아노 2002-02-06

이번에 입학하는 저희 아들은 작년 7살 2학기부터 다니던 유치원을 끊고, 바둑학원과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작년 7살 여름방학때 아이가 바둑학원엘 다니고 싶다고 해서 보내줬더니, 방학이 끝나고 계속 다니고 싶다고 해서, 유치원갔다와서 바둑,영어학원엘 갈려면 너무 놀 시간이 없어서 아이랑 상의해서 유치원을 그만 두었답니다. 아이가 바둑을 더 좋아해서 유치원을 포기하긴 했는데.. 잘 한 결정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근데 주위에서는 유치원 안보낸다고 다들 이상하게 보더군요. 그래서 저희 아인 오전내내 집에서 뒹굴고 컴퓨터 오락하고 놀았답니다. 제가 직장다니는 관계로 일일이 간섭할수 없거든요. 오전에 놀 친구가 없더군요. 모두들 어디론가 다들 다니니..아직도 오전엔 놀고 오후에 바둑갔다가 영어학원엘 다니는데요.

근데 피아노학원땜에요. 보내야될지 말아야할지.. 전 일단 아이가 원하지 않으면 안보내거든요. 이제껏 아이가 먼저 원해서 학원엘 다니게 된거고요. 피아노도 친구들이 다니니까 다니고 싶다고는 하는데.. 그러면 피아노,바둑,영어 이렇게 3개를 하면 너무 많지 않나요? 시간도 없을것같은데요. 바둑은 아이가 대학교때까지 다닌다고 할만큼 좋아하고, 영어는 아이도 좀 재밌어하고, 영어는 계속해줘야할것 같고. 저희 집엔 피아노도 없고 우리 부부도 피아노엔 문외한이거든요. 근데 학교가면 필요하다고들 하시니..

전 음악을 그렇게 이론과 반복되는 연습으로 접하게 하곤 싶지 않은데.. 피아노 말고 다른것 없을까요? 아이가 재밌어하는걸로.. 이 땅의 학교를 보내자니 저도 음악시험점수에 무신경할수 없으니 학교가서도 도움이 되고 아이가 즐거워하는걸로 보내고 싶은데요.
보낸다해도 학교다녀와서 피아노,바둑,영어..이??게 3개씩 다닐수 있나요?

근데 다른 8살입학하는 아이들 학원 뭐 다니나요? 아무래도 너무 바쁠것같은데.. 우리 아인 학습지도 하나 안하고, 그저 학원 2개만 달랑다닙답니다. 요즘엔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돌아 종일 콤퓨터오락에만 빠져사는군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