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69

독하게 살빼기 (2)


BY pbjknm 2002-09-11

와우! 저의 살빼기에 이렇게 지대한 관심을 많이 보여 주시니 정말 기분 좋은데요.
저는 어제도 무사히 하루를 보냈답니다.
근데, 무지 배고파요. 이래서 작심 3일이란 얘기가 나왔나봐요.
아침부터 배고파하는 저에게 우리 남편 뭐래는지 아세요?
"인간은 물만 먹고도 100일을 버틸 수 있댄다. 근데, 넌 계란도 먹고, 야채도 먹고 그러는데 뭘."
남편이 아니지? 그래, 그래 뺀다. 꼭 빼고 만다.

리플 글 내용중에 요요 현상 얘기도 있고, 덴마크 다이어트의 궁금점도 있으신것 같은데 차근차근 말씀드릴께요.
덴마크 다이어트는 덴마크라는 나라에서 비만환자를 대상으로 병원에서 시행한 다이어트라고 해요.
딱 2주일만 정해진 메뉴대로 시행한다면 10 ~ 12KG은 감량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다이어트 식단은 검색사이트에서 '덴마크 다이어트'라고 치면 자세하게 메뉴가 나와 있거든요. 참조하시구요.
직장에 다니신다고 했는데, 여간 독한 마음 아니시라면 조금 힘들 것 같아요. 해보니까 굉장히 배고프고, 힘이 없어요.
저야 집에 있는 사람이라 그런대로 할만한데 직장에 나가시는 분은 활동량도 많을 거고, 힘이 많이 드실것 같아요.
그래도 하겠다는 오기만 있으시다면 열심히 하셔야죠?

그리고, 요요현상에 대해 저도 익히 들어 알고 있고, 경험자중의 한사람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님이 말씀하신대로 운동과 식사조절이 왓따지요.
저는 왜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했냐면 살은 찌면 찔수록 먹고 싶은 욕구가 더 강해져요. 움직이는 것조차 귀찮구요.
운동하는 게 정말 좋은 방법이라는 거 알지만, 뚱뚱한 사람들 이거 운동하기 정말 싫어하걸랑요.
저희집에 와보시면 헬스클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내, 실외자전거에 매직 훌라후프에 애브 슬라이브, 아령, 스?퍼, 거기다 잘나가는 다이어트 비디오들까지.....
있으면 뭐합니까? 하기 싫은데.....
그래서, 결정한거죠. 움직이는거 싫어하면 할 수 없다.
가장 효과빠른 방법으로 살을 먼저 빼는 수 밖에 요요현상은 그 다음에 걱정할 일이다.
그럼 그 다음엔 어쩔거냐구요?
사람은 말이죠. 자기가 세워 놓은 목표에 도달하면 탄력이 붙게 되거든요. 다시 옛날로 돌아가기 싫어진다는 거죠.
그 때부터 관리에 들어가야죠. 그 관리는 살뺀 후에 공개합니다.
일단 저는 다음주까지 10kg 빼는게 목적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참! 참고로 저의 몸무게를 공개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158cm 키에 64kg이었답니다.
제 아이가 저울을 박살내서 친정에나 가야 잴 수 있거든요.
조만간 얼마나 줄었는지 공개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기간중 대중 목욕탕이나 찜질방, 사우나 절대 금물입니다. 쓰러지걸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