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77

[응답]남편 저녁에 술안주..어떤걸해주시나여??


BY 소주파 2003-06-27

1.닭봉 구이
껍질 많은 부분 잘라내고 소금, 후추, 우유에 쟀다가 오븐에 구워 먹지요. 이때 색 고우라고 버터나 기름 바르는 일 절대 안함. 있는 껍질도 벗겨낼 판에 웬 기름?

2. 계란 말이
정말 먹을 거 없을 때. 계란풀 때 파 듬뿍 썰어넣고 후라이팬에서 말아댈 때 치즈 한 장 얹어서 하면 굳~입니다.

3. 내 맘대로 식 케이준 샐러드
닭 안심이나 가슴살 사다가 손질해서 닭튀김 가루 묻혀 튀기고 냉장고에 있는 야채 꺼내 밑에 깔면 보기에 근사하지요. 소스는 귀찮은 날은 사우전드아일랜드 드레싱 등 사다 놓았다가 쓰고요. 아니면 레몬 즙내서 올리브 오일에 넣어서 만들지요. 참 튀김을 할 때도 올리브 오일을 쓰는 게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는 좋지요.

4. 누룽지탕
누룽지는 만들어 놓으면 좋겠지만 보통은 사다 튀기고요, 소스는 야채와 오징어, 새우 등을 함께 넣어 만든 육수에다 녹말물 풀어 걸죽하게 만든 뒤 뜨거운 그릇에 담아 먹으면 소리까지 맛있습니다. 참기름 한 방울 넣으면 더욱 좋고요.

5. 쇠고기 스테이크
고기 스테이크용으로 준비하고요, 감자와 양파, 버섯 등을 곁들여 구우면 끝이지요. 소스는 스테이크 소스 써도 되고 아님 담백하게 소금, 후추 간을 하셔도 되고요.

6. 느타리 혹은 새송이버섯 부침
느타리는 살짝 데쳐서 소금, 파, 참기름 간을 한 뒤에 달걀물 입혀 부치는데 익힌 거니까 정말 살짝만 지지면 되고요, 새송이는 얇게 잘라놓았다가 역시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한 뒤에 달걀물 입혀 지저내면 되지요.


에궁~쓰다 보니 넘 거창한 거 같은데 아이들 저녁 찬거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의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