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신모양이네요 ...
대전토박이긴 하지만 이지역저지역 잘알지못해서 도움이 될까 모르겠네요.. ^^
제가 결혼하고 작년까지 쭉 7년동안 갈마동옆 월평동에서 살았었거든요..
갈마아파트면 자세히는 모르지만 지은지 좀 된아파트인것같구요.. 갈마동그근처는 거의 지은지 10년은 넘은 아파트인것같습니다..
갈마동과 그옆 월평동 그옆 둔산동등이 오래된 아파트가많구요.. 오래됐다고해서 20년 30년된건 아니구요..
요근래에 분양한 아파트가 없단 말씀입니다..
갈마아파트근처에 두세개정도의 아파트가 더 있는거같구요..
그 뒤쪽으로는 다세대라고 하죠.. 원룸, 투룸이 좀 많습니다..
걸어서 20분정도(?)에 둔산동 갤러리아백화점이 있구요.. 그쪽 둔산동쪽에 이마트, 까르푸등이 있고 조금더 가면 정부청사도 있습니다..
대전에서 둔산동 월평동하면 아파트값이 비싸기로유명하구요..
아파트가 들어서기전엔 허허벌판이었다고하대요.. 둔산동이 개발되면서 둔산동과 월평동은 아파트단지들입니다..
그러니 살기는 편하지요.. 편의시설등이 모여있거든요..
갈마동이 둔산동과 월평동옆이구요..
둔산동과 월평동에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대전에 돈좀있다 하는사람들은 거의 그쪽으로 많이 입주한것같습니다..(꼭 그런건 아닐테지만요..)
내년에 중학교입학하는 자녀가 있으신가봐요..
전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그것까진 생각안해봤는데요.. 관저동에 사는 제 시누이가 얘기하기를 그쪽사는 아이들이 어느정도 크니까 교육때문에 둔산동쪽으로 많이들 이사간답니다..
그쪽하고 둔산동하고는 학원이 다르답니다.. 학원강사들부터 다르다나요?(그얘기듣고 여기가 서울도아니고 뭐 그렇게까지야 하겠냐고 했더니 몰라서그렇다고 정말이라고그러대요)
둔산동에 학원이 밀집되어있긴합니다.. 아파트가 많으니까요..
다른지역으로는 시내번화가하고 많이 떨어져있긴하지만 요즘에 관저동도 많이 발전하고있고요..
노은동이라고 아파트를 많이 짓고있는 지역이있습니다..
예전에 둔산동처럼 계속 아파트가 들어서고있습니다..
노은동은 거의 새아파트라 집값이 좀 비쌀것같지만 여기사람들은(제 주위사람들만 그런지도모르지만) 노은동산다하면 우와~ 돈벌었나보다~ 한답니다.. ㅎㅎㅎ
글쎄요.. 제가 아는한도내에서 적어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
이쁜집 구하셔서 이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