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투표가 남의 일인지 아는 분들이 계시네요.
당신의 한 표가 세계의 역사를 바꿀 수 있다는 증거를 모아 보았습니다. 느껴보시고, 꼭 투표에 참가하여 역사를 바꾸어 보는 데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단 한표가 바꾸어 논 세계 역사
1645년, 단 한 표의 투표 차로 대영제국은 올리버 크롬웰에게 전 영국을 다스리는 통치
권을 부여했습니다.
1649년, 영국왕 찰스 1세는 단 한 표 때문에 처형되었습니다.
1776년, 미국은 단 한 표 차로 독일어 대신 영어를 국어로 채택했습니다.
1839년, 마커스몰튼은 단 한 표의 덕으로 미국 매사츄세츠 주의 주지사로 뽑혔습니다.
1868년, 안드류 죤슨 미국 대통령은 단 한 표 때문에 탄핵 소추에서 모면됐습니다.
1875년, 프랑스는 단 한 표 차로 왕정에서 공화국으로 바뀌는 새 역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923년, 아돌프 히틀러는 단 한 표 때문에 세계 역사를 바꾸어 놓은 나찌당을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
2000년 미국 대선에서 플로리다 주 팜비치의 나비형 투표용지가 제대로만 기표 처리되었더라면, 지금 백악관의 주인은 부시가 아니라 고어였을 것입니다.
당시 플로리다에서 1만 9천여표가 무효처리되면서 이 지역 유권자의 높은 고어 지지율에도 불구하고 고어는 플로리다 주에서 패배함으로 아울러 대권에서 패배하고 세계는 우익보수주의의 전쟁놀음으로 바뀌었습니다. 결과는 이라크전쟁...
부시는 이들 표의 무효처리로 인해 플로리다에서 단 537표를 앞서 이 주의 선거인단을 싹쓸이해갔고, 결국 전국적으로 33만표를 뒤지고도 권좌에 앉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나 하나쯤이야 하는 마음이 역사를 후퇴시킵니다.
~~~~~~~~~~~~~~~~~~~~~~~~~~~~~~~~~~~~~~~~~~~~~~~~~~~
나하나 쯤이야 하는 한표가 이렇케 역사를 바꾸어 놓았읍니다...
여러분들 4월 15일 반드시 잘못된 역사 청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