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8

어떻게 말할까2


BY 둥굴레 2006-05-14

8. 식당에서 음식이 맛이 없고 서비스도 형편없을 때...

  - 희생 당하는 사람의 반응 ...식당을 나올 때 웨이터에게 기본적인 팁을 주고 음식이 맛없다고 투덜거린다.

  -희생당하지 않는 사람의 반응 ...팁을 주지 않고 지배인에게 무엇이 불만인가를 말한다.

9. 사랑을 나누고 있거나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을 하고 있을 때 전화벨이 울리면...

 -희생 당...하던 일을 멈추고 전화를 받는다.

 -희생 안당 ...전화벨이 계속 울리도록 내버려두고 하던 일을 계속한다.

10. 식사할 때 자기 몫의 반도 안 먹었는데 기분좋게 배가 부를 경우

 -희생 당...배가 너무 불러 불쾌해지더라도 음식은 아까웅게 다 먹어치운다.

 -희생 안당...이제는 배가 고프지 않다고 느꼈을 때 먹는 것을 중지한다.

11. 밖에서 모임에 혼자서 참석하고 싶을 때

 -희생 당 ...가족의 허락을 받으려 하고 결정을 가족들의 의사에 맡긴다.

 -희생 안당 ...가족에게 외출한다고 말만 하고 가거나, 필요하다면 혼자 가겠다고 말을 한다.

12. 다른 사람이 자기의 사사로운 울적한 마음을 당신에게 털어놓으려고 할 경우

 -희생 당...그 사람의 불평을 들어주고 자기도 그 사람처럼 울적해진다.

 -희생 안당...양해를 받고 그 자리를 떠나거나 지금은 울적한 이야기를 듣는데 흥미가 없다고 통고한다.

13. 시간이 바쁜데 식료품가게의 카운터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을 때

 -희생 당...줄서서 기다리면서 사람 손이 모자라고 필요이상으로 지체되고 있다고 투덜거리기만 한다.

 -희생 안당...지배인에게 닫혀 있는 다른 카운터를 열도록 요구하거나 관심을 갖도록 유도한다.

14. 오후 10시에 폐점한다는 식당엘 갔는데 9시 30분에 식당문이 닫혀 있고 종업원이 아직 안에 있을 때

 -희생 당 ...그냥 발길을 돌리고 식당의 엉터리 광고때문에 헛걸음한데 화를 낸다.

 -희생 안당...종업원으로 하여금 문을 열게 하고 그에게 음식을 사 먹으러 온 고객이니 음식을 팔라고 정중하게 말한다. 그래도 음식을 팔지 않으면 지배인에게 알린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