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75

우리몸을 MVP로 만들자!!!


BY 웰빙맘 2006-08-01

나이가 50대가 넘어가면 누구나 할것없이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난다.

컨디션의 악화로인해서 우울증,식욕저하, 피로,불면증 등

이것은 우리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경고이고 신호다.

 

몸이 하는말 "제발 나좀 도와주세요"라는

 

구체적으로 병명을 진단받지 않은 사람들은 이런 신체의 경고를

무시하고임시방편으로 약을 먹고 증상만을 잠재운다.

그래서50대가 넘어가면 남자든 여자든 여러가지 내몸에 서 보내는 

경고나 신호를 잘 관찰하여야한다.

호르몬분비, 혈액순환, 면역, 신경전달등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작용

"생명현상"이 악화되어 있을때 일어난다고 한다.

 

우리몸에 영양소가 부족하면 "지치거나,  사물이 잘 보이지안는다거나

또 피부염이나 입안에 궤양이 잘 낫지 않으면 기억력이 감퇴한다고한다."

최적의 건강체는 생명현상이 최고에 달한 몸이다.

당뇨병이나 만성위염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능력이 있을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심히 지나치는 '피로감'도 전혀 느끼지 않는

정말 건강을 실현하는 상태다.

 

건강을 실천하는 최소한의 몇가지를 적어보면 !!!

 

1,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1, 기호품이나 음식에 식탐을 부리지 안는다.(특히담배를 피우지말것)

3, 적당한 운동을 한다.

4,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신다.

6, 건전한 식생활을 한다.

7,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한다.(참고로 우리나라사람들은 3대영양소는

                                             부족하지 않고 넘친다고함)

기본적으로는 이상과같지만 질병에정도에따라 다음사항도 실천하는것이 좋다고한다.

 

8, 체내 유해물질을 없앤다.(여러가지 중금속)

9,개인의 특성에 맞춘 영양프로그램을 실천한다.

10, 체질개선에 필요한 부작용이 없는 처치를 실천한다.

 

건강을 실천하는 법칙  M V P  설명하면

M 은 moderation의 첫글자로 적당한 균형을 의미하고

V 는 variety의 첫글자로 다양성을 말하고

P는 정화를 의미하는 purifcation의 첫 글자라고 한다.

 

최적의 건강체는 생명현상이 최고조에 달한 몸으로서,

질병예방 능력이 있고 피로감도 느끼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 이라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