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딸이 작년10월부터 어린이집에 가게 되었어요.. 올해5살이 되었죠.. 작년에 첨 보내서 잘 몰랐는데요. 작년 연말에 알게되었죠.. 어린이집에서 지금 받고 있는 보육료가 종일반 가격이라는걸요??
다른 맘들도 알고 계셨나요?? 전 넘 놀랐습니다. 왜냐면 원에서는 따로 종일반 가격을 5만원정도 더 받고 있었거든요.. 알면 알수록 짜쯩이 나더군요. 저는 갠적으로 집에 있는맘이라 반일반만 하고 집에 옵니다. 근데 보육료는 종일반 돈을 다 내라는겁니다. 이건 잘못된게 아닌가요??
보육료 지원확대를 해준다고 하고 종일반 할필요없는 얘들까지 종일반 돈받아서 거기에 보태는건가요??
누가 이런 정책을 만들었는지 정말 이해가 되지가 않네요. 여성부에 전화를 했더니, 이런 민원이 많지 않다는겁니다.
지금 내고 있는 보육료 얼마씩 내고 계세요?? 보육료 지원을 받는분들은 내 일 아니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관심을 좀 가져줬으면 하네요... 원장들은 자기들끼리 구청에가서 에로사항 얘기해서 올해부터는 원장들한테 나름 자율권을 줬다 하더라구요. 우리도 구청이나 여성부에 민원을 넣어서 잘못된것 바꿔봅시다..원장들은 자기들끼리 구마다 연합을 만들어 보육료도 단합하고, 하는데 우리도 우리 힘을 보여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