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들에게
아들, 그간 모든 일 접고 공부에만 전념하느라 애 많이 썼지?
시험보느라 수고했어. 이젠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다려보자. 난 항상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시험 결과에 따라 대학을 선택하겠지만 네가 선택한 길이면 너의 선택을 믿고 열심히 뒷바라지 할 것이다. 그러니 편한 마음으로 열심히 다음 일정에 임하길 바란다.
엄마가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아들이 어떠한 환경에 놓여진다해도 변함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지금처럼
건강하게 씩씩하게 생활해주었으면 한다. 이 세상 어떤 사람보다 나는 너를 믿고 사랑한다. 네가 나의 아들이어서 무척이나 사랑스럽다.
얼마 후 대학생이 되어 교정을 누리며 대학생활의 낭만을 만끽할 아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흐믓하다. 아들아! 혹시 네 뜻대로 되지 않은 일이 있어도 절대 좌절하지 말고 지금처럼 그렇게 꿋꿋하게 생활해 주었으면 한다. 엄마의 기쁨은 나의 천사들 누나와 너라는 것을 항상 명심하렴. 이 세상에 너의 둘이 있는 한 엄마는 늘 행복할 것이다.
이제 너는 지금 보다 더 넓은 세상에서 너의 꿈을 펼치게 될 것이다. 네가 가진 끼를 마음껏 발휘하며 즐거운 삶을 살았으면 한다. 이 다음에 어른이 되어서도 추억을 반추하며 웃을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들어 가렴.
우리 아들 화이팅!
항상 순수하고 착하게 가족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우리의 보물! 나의 아들아! 가슴 깊이 사랑한다.
* 수능을 끝낸 아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서 엄마가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