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64

예수 탄생일은 12월25일이 아닌 6월17일 일수도...


BY 뭐야 2008-12-10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호주의 일부 천문학자들이 예수가 탄생한 날은 12월 25일이 아닌 6월이라고 가설을 제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대중지 텔레그래프는 “호주 천문학자들이 성경 속 나온 기록들을 바탕으로 천문변화를 컴퓨터로 분석해 본 결과 예수의 탄생일이 지금까지 알려진 대로 12월 25일이 아닌 6월 17일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예수의 탄생일이 12월 25일이 아니라는 주장은 종종 제기돼왔다.



특히 성경에서 “동방박사들이 유난히 밝게 빛나는 별의 인도를 받아 왕이 나신 곳까지 갔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천문학계에서는 예수 탄생일에 대한 여러 가지 추측이 종종 등장했다.

이번에 또 하나의 가설을 제기한 데이브 리니크는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베들레헴에서 예수가 태어난 해 목성과 금성이 합치되는 날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설명했다.

천문학팀이 이를 근거로 추측한 예수가 태어난 날이 6월 17일이다.

리니크는 “당시 금성과 목성이 겹쳐져 매우 밝은 빛을 냈다는 사실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추측했다.”고 주장하면서도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가정한 유력한 가설일 뿐 확실한 사실이라고 주장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________________

12월 25일은 페르시아 미트라스 신의 탄신일이자 동지신(태양신)의 탄생일이라고 합니다.
미트라스는 로마의 상인이나 군인들이 최고로 떠받들던 신이었구요.
그걸 로마의 한 주교가 예수 탄신일이라고 한 것이 크리스마스의 유래가 된 것이랍니다.

즉, 이교도들의 축제일을 자신들의 메시아 탄생일로 어이없게 바뀌게 된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