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린시절부터 마이클잭슨을 무척이나 좋아했었는데.. 학차이절 나에게 수많은 훌륭하고 감동적인 노래들을 선물해 주었던 마이클잭슨... 팝의 황제라는 칭호가 아깝지않은 그는 모든 팝과 음악의 역사속에 언제나 중심이 됐던 당대 최고의 뮤지션이자 내 가슴속에서 영원히 숨 쉴 것이다. 그러나, 그의 죽음에 대한 슬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마이클 잭슨 사망 동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악성코드와 바이러스가 유포되어지고 있다고 한다. 뭐 이런 황당한 일이……-_ -..
바로 이것이 유투브에 돌아다닌다는 마이클 잭슨 사망 동영상(사실은 악성코드)의 정체. 이메일 본문에 포함돼 있는 유명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uTube) 링크나 마이클 잭슨 이미지를 클릭하면 실제 유투브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면서 악성코드가 다운로드를 시도하게 된다. 이메일 본문에 포함돼 있는 유투브 링크는 실제 존재하는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 동영상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악성코드 위협에 걸려들 수 있다고 한다. 어떻게 고인이 된 마이클잭슨을 이용해 이런 짓을 할 수가 있을까.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 ...
이에 nProtect(엔프로텍트)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을 당부하였다.
아마 엔프로텍트회사는 이와 같은 사실을 알고 자가 프로그램인 ‘엔프로텍트 안티바이러스’ 제품에 긴급히 조치를 취하고 경고한 것 같은데.. 우리들은 아직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다. 엔프로텍트에서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이라던지 아래와 같은 수칙을 잘 염두해 두어, 허위 사실에 낚이지 말고 컴퓨터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겠다.
마이클 잭슨의 사망 사건으로 이런 일까지 생질 줄은 몰랐는데;
참 씁쓸하고 어이없다.
부디 편안히 잠드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