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평대 신혼집에 맞는 구입
** 혼수를 준비하기 전 알아야 할 집 꾸밈 노하우
10평대 집은 부부 두 사람이 생활하는데 큰 불편은 없어요. 하지만 개인 공간이 많지 않고, 손님 접대 공간이 마땅치 않으며, 수납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죠. 이러한 집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부분은 공간의 용도를 미리 결정하고, 수납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에요. 전체적으로 넓은 공간으로 보이기 위해 가구 수는 최대한 줄이고, 가급적 키가 낮은 소형 가구나 아이디어 수납 가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해요.
** 좋은 베스트 가구 구입 품목
① 2인용 식탁 : 자리만 차지하는 4인용 이상의 식탁보다는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2인용 식탁이 좋아요. 식탁을 따로 마련하는 것도 부담스럽다면 싱크대에 부착할 수 있는 접이식 테이블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xml:namespace prefix = v />
- 우리가구의 ‘엔젤모던’은 2인이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가능해요. 내구성이 뛰어난 상판에 목대로 식탁 다리를 보다 안정적인 식탁 구조를 느낄 수 있고요. 그리고 어떤 실내에서든 자연스러운 매칭이 가능한 엔틱 컬러 디자인이에요.
② 서랍 겸용 화장대 & 협탁 : 일반적으로 화장대는 기능적인 면보다는 장식에 치우친 디자인이 많아요. 협탁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10평형의 공간이라면 2가지 이상의 기능을 가진 한가지 가구 제품이 좋아요. 서랍이 부착된 화장대나, 서랍이 있는 협탁이 그 예가 될 수 있어요.
- 한샘 ‘티볼리 미니 화장대’ : 효율적인 공간구성과 실용적인 수납을 위해 디자인된 화장대에요. 편리한 메이크업 선반이 있고, 거울이 부착된 상판을 닫으면 간단히 탁자로의 활용도 가능하답니다.
- 한샘 ‘티볼리 협탁’ :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했어요. 작은 사이즈의 협탁은 수납을 위해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2개 이상을 붙이면 베드벤치, AV장, 책장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어요.
③ 매트리스 & 빅 쿠션 : 퀸 사이즈의 침대는 안방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여유 공간이 전혀 없게 될 수도 있어요. 이럴 경우 과감히 침대를 생략하고 매트리스만 이용해 더욱 아늑한 분위기의 침실 공간을 꾸밀 수 있어요. 거실 역시 소파를 놓는 것보다 대형 방석과 쿠션을 놓고 TV를 시청하거나, 낮 시간 책을 읽으면 편안하면서도 넓은 공간이 될 수 있어요.
- 동서가구 ‘라텍스 매트리스’는 박테리아나 집먼지 진드기 같은 세균, 해충이 기생할 수 없는 천연소재로 알러지를 예방 할 수 있어요. 원형을 복원하는 능력이 탁월해 다른 매트릭스보다 오래 탄력성이 유지되죠.
- 쁘리엘르의 ‘극세사 대방석’은 대방석 가장자리와 앞면을 솔리드 극세사 원단으로 디자인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움이 살아있어요. 뒷면은 나염 원단을 사용하여 양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대쿠션의 경우 침대 헤드쿠션처럼 머리맡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활용이 가능해요. 솜과 커버가 분리되어 세탁시에는 커버만 세탁할 수 있어 위생적이랍니다.
2. 20평대 집에 맞는 구입
** 가구를 준비하기 전 알아야 할 집 꾸밈 노하우
집의 공간활용을 위해 방 하나는 침실로 꾸미고, 하나는 서재 겸 옷방으로 꾸며 두 가지 기능을 겸하면서도 수납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좋아요. 붙박이장을 옷방에 따로 설치해 놓으면 침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요. 거실은 가구배치와 장식을 최대한 절제하여 가급적 넓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3인용 소파를 놓고, 맞은편에 거실장과 A/V장, TV대를 일직선으로 놓는 것이 시선처리에 좋답니다.
** 좋은 베스트 가구 구입 품목
① 2-3인용 소파 & 붙박이장 :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소파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거실 공간의 포인트 가구로 소파가 한 몫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옷방을 마련한 경우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요. 붙박이장 외에 수납장을 별도로 장만하여 패션소품 등과 같이 작은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좋아요.
- 한샘의 ‘위더스’는 바닐라 베이지, 초코 브라운, 카라멜 브라운의 세 가지 컬러가 있고요. 부드러운 곡선처리와 푹신한 쿠션감이 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헤드쿠션이 다른 소파에 비해 높게 디자인되어 목을 받쳐주고 있어 안락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고, 팔 받침이 낮게 있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 까사미아의 ‘브루노’는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되었어요. 다크 브라운 컬러가 중후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지고요. 등받이에서 팔걸이로 이어지는 곡선이 부드럽고 폭신해요.
- 한샘의 ‘패리스’는 복고풍 디자인으로 지나치게 세련된 것보다는 익숙하고 편안한 컬러를 선택했어요. 공간활용도 면에서는 다양한 수납박스와 넥타이/벨트 걸이 등을 이용해 옷장 내부 공간을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요. 내부 디자인 역시 4가지로 나뉘어 있어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해요.
- 리바트의 ‘아일린’은 원목 소재로 다소 무거운 감이 있어요. 하지만 펄이 섞인 베이지 나뭇결 도어에 큐빅으로 포인트를 넣은 손잡이 디자인으로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② 홈 시어터 : 비디오와 오디오, DVD 기능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홈시어터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신혼 부부들의 문화적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24~29인치 정도의 TV를 설치하고 DVD 플레이어와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어요. 만약 방 하나를 영화관같이 꾸미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TV 크기를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LG전자 HT953TVP’은 터치식 전원 센서로 보다 간편한 작동을 할 수 있어요. USB 리코딩이 가능하고, 심플 링크 기능이 있답니다. 본체 및 전면, 후면, 중앙, 서브에 스피커가 있어 입체적인 음향을 느낄 수 있어요.
- ‘파브 HT-TWQ120’는 고광택 블랙 컬러의 모던한 디자인이에요. HD 프로그레시브 기술을 이용해 TV로 연결했을 때 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어요.
③ 4인용 식탁 : 식탁은 주방과 거실의 연결 부분에 배치해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싱크대와 ‘ㄱ’자 형태가 되도록 배치하면 식탁 기능뿐 아니라 조리대 기능도 할 수 있기도 하고, 음식을 차리고 치우기도 편리해요.
- 한샘 ‘케이스’ : 7가지 상판 컬러와 3가지 사이즈가 출시되어 신혼 부부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해요. 화려한 컬러의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모던한 부엌가구와의 매치도 충분히 어울릴 수 있어요.
- 에넥스 ‘벤치월넛’ : 야외 벤치를 실내로 들여놓은 것 같은 디자인이에요. 식사는 물론이고, 주부의 서재, 손님이 왔을 경우는 카페 분위기까지 낼 수 있어요. 등받이가 있는 의자와 없는 의자 종류가 따로 있답니다.
3. 30평대 집에 맞는 구입
** 가구를 준비하기 전 알아야 할 집 꾸밈 노하우
특별히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스타일대로 집을 꾸밀 수 있는 넓이이기 때문에 자칫해 혼수를 적게 하면 휑해 보일 수 있어요. 그러니 충분히 생각해본 후 공통의 취미와 개인의 독립적인 취미를 모두 살릴 수 있는 생활 공간을 꾸며도 좋아요. 거실과 주방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가 많기 때문에 각 공간에 적절한 가구를 배치해야 하고요.
** 좋은 베스트 가구 구입 품목
① 컨셉을 살린 침대 : 침실 공간이 비교적 넓기 때문에 온전히 휴식을 취하기 위한 아름다운 공간으로 꾸미는 것도 좋아요. 모던 혹은 럭셔리 혹은 로맨틱의 컨셉을 잡고 침실 중앙에 침대를 배치하는 것은 트랜디한 연출이라 할 수 있어요. 침대 발치에 긴 의자인 스툴을 배치하거나, 침대 옆에 협탁 등을 두고 무드 조명 등을 설치하면 신혼부부의 공간을 한껏 멋지게 꾸밀 수 있어요.
- 한샘 ‘티볼리’는 지나치게 세련되기보다 익숙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이에요. 오래도록 사용해도 지겹지 않을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였어요. 가죽소재의 헤드 쿠션은 탈부착이 가능하게 되어있어 한 침대로 2가지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 까사미아 ‘아멜리’는 부드러운 곡선과 크림화이트 컬러의 조화로 신혼 부부에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디자인이에요.
② 거실장 : 넓은 거실은 넉넉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 포인트에요. 거실장은 키가 낮은 것을 선택하여 자잘한 소품이나 예쁜 장식뿐 아니라 텔레비전과 오디오를 한꺼번에 둘 수 있도록 하는 깔끔한 것이 보기도, 정돈하기도 좋아요.
- 한샘의 ‘밀리언’은 평면 TV 등과 같이 보다 넓은 거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슬림형 거실장이에요. 양 옆 선반이 좌우로 움직여 집의 구조에 맞게 공간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소재 또한 목대, 가죽, 유리형으로 나뉘어 있어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해요.
- 일룸의 ‘에디트 폴카’는 오크 무늬목에 하이그로시 도어로 디자인되었어요. 원목 소재라 다소 무겁긴 하지만 브론즈 컬러의 유리가 믹스되어 있어 한층 고급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어요.
③ 김치냉장고 : 신부수업이라는 말은 이미 옛말이 되어 신혼부부들 중에는 김치를 혼자 담글 수 있는 신부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결혼 후 얼마간은 시댁이나 친정에서 김치를 가져다 먹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365일 입맛에 맞는 김치를 꺼내 먹을 수 있어요.
- 위니아만도 ‘딤채’ 김치냉장고의 경우 기능이 다양해 숙성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발효과학으로 시기별로 먹을 수 있는 김치 보관이 가능합니다.
-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는 4중 밀폐시스템으로 김치 맛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고, 냉동기능이 향상되어 냉장고 속 잡내를 최대한 없앨 수 있어요. 세로형 LED 디스플레이로 한 눈에 김치냉장고 속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