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삶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인터넷과 카드 그리고 현금이다.
돈은 넣고 다니기 보다는 휴대가 간편한 카드가 그 세력을 점점 넓혀가고 있었으나 카드 무분별한 사용이 오히려 사회 문제가 되면서 이제는 현금영수증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금을 쓰고 세(稅)테크까지 누릴 수 있는 현금영수증들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혜택을 누리고 있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하지만 아직도 이런 현금영수증이 주는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너무도 많다.
난 그런 사람들에게 옛말을 빌려 이말을 해주고 싶다.
"줘도 못먹습니까?"
나는 돈이 많은 것보다 돈을 어떻게 쓰느냐를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요즘은 한술 더 떠서 어떻게 쓰면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까지 생각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것 같다.
에이 설마 그런게 어딨어? 하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있을텐데 그 정답은 콕 찍어 말하면 바로 '현금영수증'이다.
현금영수증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부메랑과 같다. 사용하면 할수록 돈을 벌게 되는것
이다.처음에 부메랑을 던지면 잘 돌아오지 않거나 심지어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계속 던지고 연습을 하고 사용하다보면 나중에는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생겨서 반드시 돌아오게 된다.
그것도 부족해서 멋과 비교까지 부리면서 말이다.
지금부터 나만의 부메랑(현금영수증) 던지는 노하우를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부메랑의 모양과 색깔이 제각각 다르듯이 그 혜택과 범위가 다양하고 천차만별이다.
병원비,학원비,학원수수료,부동산중개수수료,예식비,이사비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혹 놓쳤을때는 거래증빙을 갖춰서 거래일로부터 15일내에 신고하면소득공제가 가능해졌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기본원리는 같은 것처럼 연말정산혜택과 국세청복권추첨 혜택은 예전의 신용카드혜택과 같이 공통적으로 갖추고 있다
이제 5000원이면 기본적으로 현금영수증을 발행을 받을 수 있으며,
총급여액의 20%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의 20% 소득공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런 현금영수증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내가 현금영수증을 통해서모두가 부러워하는 재테크를 하고 있는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지금부터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부메랑(현금영수증)를 가지고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돌려받는지 이야기 해보겠다.
우선 기본적을 소비를 할때 5000원에 맞춰서 구매한다.물론 사지 않을 것을 사거나 하는 것이아니라 주위에 사려는 사람들을 모아서 함께 계산한다.늘 함께 소비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다보면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에 대해 한번쯤 고민하게 되고, 소비할때는 소득공제를받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회사에서 사람들과 먹는 아침,점심,저녁 모두를 현금영수증을 함께 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중에 돌아올 엄청난 혜택을 모르고 끊지 않을때 그런 것들을나는 내 현금영수증 금액에 붙이는 것이다.
아까 영수증을 버리신 주위에 분들에게 미안하지만 다시 한번 땅을 치실 이야기를 해야겠다.
그 분들은 1천만원(1명), 2등 500만원(3명), 3등 100만원(4명), 4등 10만원(600명), 5등 5만원(8천명) 을 매달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던 것이다.
게다가 병원,학원서 받은 현금영수증 복권당첨기회 한번 더 준다.
로또를 사지 않아도 나는 매달추첨대상이 되기 때문이다.게다가 그 영수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인터넷에 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에 로또처럼 잃어버릴걱정을 안해도 된다.
정부는 투명한 돈의 흐름으로 성실한 납세가 이루어지는것을 원한다.다시말해 때묻은 돈, 검은 돈을 찾아내겠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그 댓가를 우리가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때묻은돈,검은돈을 가진 사람들이 지불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런분들에게 우리는 감사해야 할 것 같다.
내가 모은 현금영수증으로 돌려받은 돈은 펀드 수익률보다 높다!
물론 모두가 현금영수증을 사용한다면 나에게 그 금액은 줄어들것이다.그만큼 현금영수증이아직은 생활화되지 않는 것이다.
이제 현금영수증는 새로 재테크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3대 재테크 상품 즉 금융상품,부동산,주식투자보다 더 안정성,수익성,환급성이 높기 때문이다.재테크의 3요소를 모두 고루 갖추었다.
이젠 현금영수증이 생활이 되어야 한다.기존의 재테크 수단에 현금영수증까지 사용한다면 한마디로 금상 첨화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의 자세와 마음가짐이다.
만약 나에게 현금영수증의 새이름을 붙일 수 있는 자격을 준다면..이렇게 외치고 싶다.
"부메랑"이라고..
부메랑은 사서 던져봐야만 다시 말해 행동을 해야만 금적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글을 쓸때마다 제일 고민되는 것이 마무리이다.글이란 하나의 나눔인데 내 개인적인 이야기로 끝내기 보다 글을 읽어준 사람들에게 무언가 의미있고 한번쯤 삶을 돌이켜 볼 수 있는 메세지를 남겼으면 하는 것이 나의 바램이다.현금영수증은 이제는 생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