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물건을 살 때 매장이나 백화점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기도 하며 구매할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요즘은 홈쇼핑이나 인터넷에서 실제 매장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물건이 워낙 많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실제 보고 구매하기 보다는 사진이나 영상으로만 보고 물건을 판단해야 하죠…
부지런한 주부님들이야 인터넷에서 눈도장 찍어둔 제품을 실제 매장에 가서 눈으로 확인 하고 다시 집에 와서 제품을 주문하기도 하지만… 저처럼 귀차니즘에 빠져있는 사람에겐 쉬운 일은 아니죠… ㅠㅠ
그래서 가격대가 높은 전자제품의 경우 다른 사람들이 먼저 올려 놓은 후기를 많이 참고하게 되는데요. 단순한 제품 외형이나 가격정보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단점을 상세하게 적어 놓고 비슷한 제품을 비교 해둔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제품을 구입할 때 많이 참고하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기업들이 평소 리뷰활동을 잘 하는 주부나 유명한 블로거를 통하여 제품 리뷰를 진행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주부들의 활동을 일컬어 ‘주부체험단’이나 ‘주부모니터요원’이라고 합니다~!!
실력(?)있는 주부들의 꼼꼼하고 실속 있는 리뷰 덕분에 저 같은 온라인 소비자는 많은 정보를 얻고 안심하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정보만 찾다 보니 나도 한번 주부체험단에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에 무턱대고 몇 번 도전했더니 시켜주는 사람은 없고.. 절망만 하고 있다가 그 동안 정보를 찾던 검색력(?)을 바탕으로 “주부체험단 되는 법!!”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ㅋ
주부체험단, 주부모니터 활동은 어떻게?
정말 잘 써 놓은 제품리뷰를 보고 있으면 어쩌면 그렇게 사진도 잘 찍고, 글도 잘 쓰는지 부러울 때가 참 많은데요. 정작 해보려고 하면 누가 시켜주는 것도 아니구, 어떻게 할 줄도 잘 몰라서 이내 포기해버릴 때가 많았답니다…OTL
하지만 알고 보면 주부체험단, 주부모니터요원이 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
이제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하나, 주부체험단/주부모니터 모집 정보 찾기
주부체험단이나 주부모니터를 모집하는 공고는 TV나 잡지 광고에서도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가장 손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인터넷검색이에요.
주부 커뮤니티 ‘미즈’(http://www.miz.co.kr/monitor)
주부체험단이나 주부모니터라는 검색어만 치더라도 모집 중인 여러가지 공고를 확인 할 수 있고 각종 미즈사이트에서는 모니터요원 정보를 모아 놓거나 직접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 정보는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둘, 블로그 만들기
경우에 따라서는 리뷰 게시물을 사이트에 직접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게시물을 블로그에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가 꼭 필요해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니 내 블로그 만드는 것도 정말 간단하죠!!
그래도 ‘파워미즈’,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사람들 블로그를 보면 네이버에서 만든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방문객도 많이 들어오는 네이버에서 만들면 편할 거 같아요.
셋, 게시물 만들기, 그리고 도전!!
블로그만 있다고 주부체험단, 주부모니터가 될 순 없어요.
평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소소한 가정용품이나 제품이라도 리뷰 형식으로 게시물 만드는 연습을 하면 리뷰 쓰는 실력도 늘고 차츰 블로그를 찾아 오는 방문객도 늘어날 거에요.
준비 과정이 끝났다면 평소 관심있는 주부체험단, 주부모니터 모집에 바로 도전!!
처음부터 선정되는 것은 어렵기도 하고 운도 따라야 하지만 일단 한, 두 번 리뷰하다 보면 어느새 인기 많은 블로거가 되실 수도 있어요. 그러면 리뷰 요청하는 것도 줄을 서고, 적지 않은 부수입도 올릴 수 있어 일거양득, 도랑치고 가재도 잡을 수 있답니다~ ^^
도전! 주부체험단 도전! 주부모니터 요원!
이만큼 알아봤으면 무라도 이왕 뽑은 칼, 무라도 썰어봐야겠죠?
마침 주부체험단을 크게 모집하는 곳이 있어요. 바로 정수기로 유명한 웅진코웨이의 ‘클리베체험단’인데요~! 7월 10일부터 30일 까지 체험단을 무려 100명이나 모집한다고 해요!!
음식물 쓰레기… 냄새도 심하고 은근히 손도 많이 가죠?
더군다나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는 하루만 집에 나둬도 금방 상해서 날파리는 씽크대 주변에서 때로 날아다니고,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수거함에 가면 10m 전방에서부터 진동하는 악취와 수거함 주변에 서식하고 있는 갖은 벌레 놈들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갈 생각만하면 벌써부터 인상이 찌푸려지는데요… ㅠㅠ
사진으로 봐도 왠지 냄새가 느껴지는(?)….
이렇게 속썩이는 음식물쓰레기를 집안에서 우아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 바로 클리베랍니다!
클리베는 음식물 쓰레기를 열풍으로 건조한 후에 분쇄기를 통해 분쇄하여 음식물 쓰레기의 냄새는 물론 부피를 무려 1/10로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런 이야기들은 그 동안 광고에서 많이 봐왔던 내용이라서 잘 알고 있긴 했지만… 과연.. 효과가 어느 정도일지.. 과연 냄새는 정말 안날지.. 하는 걱정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더랬죠…;;
그래서 이번에 체험단이 된다면 실제로 사용해보고 효과(?)를 체험해봐야겠어요~!!ㅋ 음식물 쓰레기 봉투값도 아끼고,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를 더 이상 걱정 하지 않아도 되니 마구마구 써줄테닷!!! 물론 체험단이 되야 가능하지만.. ㅠㅠ
‘클리베체험단’은 클리베를 무려 한달 동안 써볼 수 있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100명이나 모집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ㅋ
그리고 주차별로 미션을 성실히 수행하면 클리베도 무상으로 준다고!!!하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신청해봐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