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것까지 세심하게’, 고객을 왕으로 모시는 고객만족, 고객감동 서비스
‘저렴하고 우수하면 무조건 잘 팔린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의 상품이라면 잘 팔리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품의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품질을 갖추고 있다고 고객이 만족하던 것은 이제 옛말!
이제는 품질 좋은 상품과 함께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고객이 만족하는 시대입니다!!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는 기본사항!! 기업들은 이제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서비스로 고객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기업이 모시는 ‘왕’이 되었답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여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주는 친절한 서비스를 경험하다 보면 정말 너무 고마워서 미안함이 느껴질 정도!!
이런 부분들이 하나, 둘 모여 기업에 대한 믿음이 점점 커지는 거 같아요. 정말 작은 부분이라도 고객을 위한 진심 어린 서비스라면 고객은 감동의 물결에 빠지게 된답니다~~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olleh KT’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 때문에 고객센터 방문하거나 ARS상담을 받으려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처리가 바로 안 되는 경우도 있죠.
“고객센터가 가까운 것도 아니고, 시간도 아깝도…이럴 때면 정말 짜증나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KT에서는 고객의 불만사항을 경청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트위터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어요. 트위터에 글을 남기면 전문 상담직원이 해당 질문이나 불편한 점에 대해 바로바로 응답해주니 답답한 점이 시원하게 해결 되죠.
또한 KT 공식 트위터 채널 외에도 서비스 이용 형태에 따라 QOOK, SHOW 등 별도 트위터 채널을 운영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아 겪을 수 있는 문제점도 최소화 했다고 해요
KT는 온라인 상의 트위터 운영 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쿡쇼home’을 운영하고 있어요. ‘쿡쇼home’은 단순히 휴대전화 판매와 가입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곳으로 고객이 언제든지 찾아와서 통신상품에 대해 설명을 받을 수 있고 택배, 렌탈 등 각종 고객 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쿡쇼home’ 매장은 무선랜(Wi-Fi)이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팩스와 프린트도 가능하다고 하니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고객의 건강을 책임 지는 깐깐한 서비스 웅진 ‘HEART 케어링 서비스’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건강에 직결되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가정생활을 위해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정말 많은 거 같아요.
깨끗함과 위생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제품의 청결함이나 성능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죠. 고객의 청결한 가정환경 조성은 물론 불편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웅진코웨이에서는 ‘HEART 케어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HEART 케어링 서비스’는 Heart, Early, Answer, Respect, Trust 5가지 단어의 머리 글자가 모여 'HEART'라는 커다란 의미의 단어가 생겨난 것으로 5개의 알파벳은 각각 독립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고객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웅진코웨이의 뜻 깊은 마음을 상징하기도 하죠.
웅진코웨이 홈케어서비스의 상징 ‘코디’를 통해 이뤄지는 ‘HEART 케어링 서비스’는 정기적인 제품별 위생관리를 통해 언제나 깨끗한 물, 깨끗한 공기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정기적인 제품 점검을 통해 제품 성능과 고장 부분을 확인해 주고 있어요.
특히 정수기는 먹는 물이다 보니 정수능력은 물론 제품 내 위생상태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정기적인 필터 교체와 클리닝 외에도 1년에 1번 ‘HEART 플러스’라는 순환케어 서비스를 실시하여 정수기 내부의 배관까지 구석구석 살균/세정 해준다고 해요.
오래 사용한 정수기는 왠지 정수능력이 떨어졌을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는데 ‘HEART 플러스’ 순환케어 서비스 덕분에 새 제품 못지 않은 정수능력에 혹시 모를 내부 오염원인을 차단해주니 오래 써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웅진코웨이에서는 정수기뿐 아니라 연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음식물처리기에도 동일한 ‘HEART 케어링 서비스’를 실시해서 제품점검, 필터교환, 클리닝을 정기적으로 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친절한 코디분의 깐깐한 ‘HEART케어링 서비스’ 덕분에 깨끗하고 위생적인 가정환경을 만들 수 있답니다.
뉴스나 TV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엉성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불만을 느끼게 하는 기업들도 가끔 보이지만 세심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신경 쓰고 배려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정말 믿음과 신뢰가 가는 거 같아요.
앞으로도 투철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회사들이 더 많아져서 기업과 소비자가 항상 웃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작은 것까지 세심하게’고객을 왕으로 모시는 고객만족,고객감동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