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93

내 취향에 맞는 책들은 어떤게 있을까?


BY 예롱이 2010-12-17

12월 이달의 교보문고 추천도서에 <한시 미학산책>, <내 젊은 날의 숲>, <스프링>을 포함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거울>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교보문고 추천도서에 선정된 책 중에 눈 여겨 볼만한 책은 <카산드라의 거울>이다. 국내 애독자가 많은 프랑스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거울>은 현재 국내도서 주간베스트 5위, 소설주간베스트 1위에 올라와 있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
카산드라의 거울은 거의 최초로 여성이 주인공이란 점과 허구가 아닌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서 스토리를 구성해 전작들과 차별화시킨 점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좋아하는 애독자들에게도 특유의 감각적인 스토리 전개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며, 인류의 미래에 대해 진지한 성찰을 하게 할 것이다.

 

그 외의 추천도서로는 한시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탐구한 『한시 미학 산책』(정민/ 휴머니스트), 자연과 사람 사이의 풍경을 세밀하게 묘사한 『내 젊은 날의 숲』(김훈/문학동네), 조직심리 전문가 닉 테슬러가 분석한 경제경영서 『스프링』(닉 테슬러/흐름출판)으로, 교보문고에서 는 12월 이달의 추천도서 선정을 기념해 독자들에게 각자의 취향에 맞는 책을 추천해주는 심리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http://www.kyobobook.co.kr/prom/2010/general/monthlybook.jsp?orderclick=rat>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 나오면 당장 구입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빌려 보는 사람도 있을 수 있고, 책 한 권을 하룻밤에 끝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두고두고 곱씹으면서 보는 사람도 있다. 뿐만 아니라 붕어빵을 어디부터 먹는지, 선물상자는 어떤 색으로 고르는지,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항목들을 고려해 심리테스트의 재미를 더한다. 다양한 유형의 책 읽는 스타일을 분석하여 각자의 개성에 걸맞은 책을 알려주는 재미있는 심리테스트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책도 알아볼 수 있고, 게다가 <12월 이달의 교보문고 추천도서>를 구입했을 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교보문고 드림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명)도 준다고 하니 12월, 교보문고의 안목을 믿고 좋은 책을 구입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