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취증과 민간요법
<1>액취증이 심하지 않을 때에 가정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법으로는 현미식초가 좋습니다. 현미식초는 강한 살균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냄새의 원인이 되는 피부의 잡균을 죽게 합니다. 또한 땀샘을 수축시키는 작용도 있어 땀 자체의 양을 줄여 주기 때문에 겨드랑이 냄새를 예방하는데 적당합니다. 현미식초를 탈지면이나 거즈에 적셔서 땀을 잘 닦고 겨드랑이 아래에 대줍니다.
<2>태운 매실가루도 살균작용을 합니다. 매실에 들어 있는 카테긴산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을 하여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 주는 역할도 합니다. 사용할 때는 매실을 까맣게 태워 겨드랑이 아래를 마사지해 주면 됩니다.
<3>호두연고도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 줍니다. 호두를 곱게 갈면 기름이 나와 연고 상태가 되는데, 이 연고를 겨드랑이 아래에 붙이고 골고루 마사지하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4>생강 달인 물도 겨드랑이에서 서식하는 잡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수건에 적셔서 겨드랑이에 대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단 자극이 강하므로 피부가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5>익지 않은 복숭아의 씨를 분마기에 곱게 갈아 거즈에 붙이고 반창고로 고정시켜 주어도 높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 출처 ◀
김성완피부과
▶ 주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