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62

기본에 충실하면 성공할 수 있다


BY 미개인 2014-02-27

"기본에만 충실하면 누구나 성공 할 수 있다.기본도 못하고 욕심만 많으니 성공을 못하는 것이다."

                       --브라이언 트레시--

 

브라이언 트레시는 가난한 이민자 벌목공의 아들로 태어나  학교생활도 부진했고,고등학교 중퇴의 학력이 전부이다.

작은 호텔 설거지,바닥 청소,제재소,주유소에서도 해고된 후 더 이상 노무직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없었을 때,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이 세일즈였는데,거기서 실적 1위인 사람에게서 방식을 배우고 그대로 실천한 후 2년 만에 6개국 판매 담당 책임자가 됐다.

지금은 1회 강연료로 8억 원을 받는 유명한 세계적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자기계발 권위자로 유명하다.

스펙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그러나 하지 않고 있는 기본에 충실함으로써 성공을 이룬 자수성가의 대가라고나 할까?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면서,좋아하는 사람들 속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야말로 자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길이다'라고 가르친다.

 

미국의 세계최고의 자수성가형 갑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공통점을 찾아 연구하고 정리한 성공학을  

전세계인들에게 가르치며.당신도 성공 할 수 있으니 성공 하라고 강조를 하는데,성공을 못하고 있는 나는 뭘까?

위의 명언은 그런 의문을 간단명료하게 풀어주고 있다.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들이 알고 있는 것을 하고 싶어하지 않고,하지 않으면서 성공만 하고 싶다면서 불평불만자가 된다.

걸음마도 떼려 하지 않으면서 마라톤 세계신기록을 보유하고 싶다는 것과 뭐가 다른가 말이다.

성공의 기준은 저마다 다를 수 있으나 ,어떤 성공이든 기본에 충실하지 않은 성공은 사기이거나 사상누각이라 해도 좋을 것이다.

빈둥빈둥대던 백수 건달이 어느날 갑자기 고급차를 몰고 나타나 한껏 거들먹거리다 사라지면 여기저기서 통곡소리가 나지 않던가?

다단계 등의 판매조직에선 별로 힘들이지 않고도 평생 고정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꾀어댄다.

인생 한 방이라며 요행수를 노리는 사람들의 비참한 말로를 우리는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기본조차 못하고 성공만 욕심내는 그들은 성공하지 못한 걸 남의 탓으로만 돌린다는 공통점이 있다.

조상 탓,부모 탓,나라 탓,네 탓.....

 

어젯밤의 운동길에 잠시 들른 친구 가게에서도 그런 어이없는 상황을 당하곤 골이 띵해서 혼났다.

친구같으면 막 야단이라도 쳤겠지만,그가 꽉 쥐어사는 그의 아내이다보니 차 한 잔을 다 마실 때까진 붙잡혀 있어야 했다.고역~

장사도 안 되고 씀씀이는 날로 불어만 가며 빚은 늘어만 가는데,누군 아파트로 몇천 만원을 벌었대고,

신문에선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전형적인 사기 수법인 월수입 보장 광고가 정신을 혼미하게 만든다며...

빚지는 것도 능력이라는데,빚을 왕창 내서 어디 평당 만 원짜리 땅을 수천 수만 평 사갖고 대박을 터뜨리고 싶단다.

그런데 농사는 짓고 싶지 않고 우아하게 전원생활을 하며 편안하게 살다 어떤 바보가 와서 몇십 배로 사주길 바란단다.

그러려면 우선 빚부터 갚아라,분수껏 살아라,그리고 차곡차곡 모아가면 머잖아 꿈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빚을 두려워 할 줄 모르면 죽어도 성공할 수 없다고 강변을 해봤지만,

모르는 소리 말라며 인생 한 방이라면서 ,남들이라고 다 하는 걸 잘난 자기가 왜 못하느냐며 ,그런 나를 무시한다.ㅠㅠ

현찰을 천만 원이라도 쥐고 그런 소리를 하면 좋겠는데,여기저기 빚만 지고 있으면서 ...어쩌자고...

잘 다니던 남편 직장까지 그만두고 장사하자고 한 게 십몇 년이 지났지만,돈 벌었단 소리를 안 들려주고 ...

카드로 결제한 것을 막는 데 급급하며 ,할 수 있는 한 최대치를 끌어다 쓰고 있다는 소리만 하는 덴 이유가 있었구나 싶어지며 입맛이 써서 나왔다.

이후의 즐거워야 할 운동이 꿀꿀하기만 했으니...

얄미운 미세먼지까지 가세해서 기분 완전히 잡쳤다.^*^

 

성공하려면 욕심부터 줄여야 한다,욕심이 적으면 적을수록 빨리 성공을 할 수 있다.

우선 그런 작은 성공부터 이뤄버릇하라고 미개인스러운 주장을 하고 싶다.

그러나 그것조차 생각만큼 쉽지 않을 것이니,그 작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도 기본은 필수조건이다.

하고 싶은 일을,즐기면서,좋아하는 사람들 속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면 성공한단다.

우선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싶어하는지 알아내야 한다.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이 뭔지도 모르면서 그저 돈만 많이 벌면 성공이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그런 사람들이 성공하는 꼴을 본 일이 없으니...

사장이 되고 싶다고,대통령이 되고 싶다고?그럼 공부를,준비를 다른 사람들보다 몇 배 몇십 배 더 해야한다.그게 기본이다.

그런데 공부도 ,준비도,노력도 하고 싶진 않다고 ?에효~ㅠㅠ

연봉은 엄청나게 많이 받고 싶은데,힘들고 골치 아픈 일은 하기 싫다고?에효~ㅠㅠ

대궐같은 집에서 살며 근사한 외제차를 몰고 다니고 싶은데,저축하는 건 꿈도 못 꾼다고?에효~ㅠㅠ

정치인으로 성공하고 싶다며,정치의 기본정신이 뭔지도 모르는 인간들이 부정부패를 저질러대고 ,국민들을 깔보고들 누워계신다.

그런 어이없는 무리들이 이룬 정부의 지지도가 60%를 넘어섰다고 뻥뻥대는 사이비 어용 언론들의 작태는 뭔가?

믿자니 기가 막히고 ,안 믿자니 내 입만 더러워지고...

사기,흉계,거짓말,음모 등이 하루가 다르게 드러나고 있음에도 ,사과조차 하지 않는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뭘까?

얼마전 ,정치에 무관심한 사람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에게 지배를 당하게 된다는 명언을 곱씹어 봤던 게 떠오른다.

얼마나 더 어이없고 슬픈 현실이 벌어져야 한단 말인가?

 

세상에 공짜는 없다!

 

http://blog.daum.net/migaei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