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687

월요일에 좋은 글


BY 진돌이 2023-08-14

평범함에서 시작된 대단한 변화

첫 번째 이야기는 바로 토머스 에디슨에 대한 것입니다. 그는 일반적인 학교 교육을 거의 받지 않은 채,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열심히 자기 계발에 힘쓰며 끈질긴 노력을 통해 전구, 자기 녹음기, 영화 촬영기 등을 발명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평범한 시작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림자에서 빛을 찾아

다음은 마틴 루터 킹 주니어입니다. 그는 인종 차별의 그림자 아래에서 자랐지만, 그는 그런 불공평함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나는 꿈을 꾼다"라는 연설은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그의 노력은 결국 미국의 인권법 개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의 여러분

이렇게 평범한 상황에서 시작해서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낸 사람들은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요? 그들이 가진 것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답은 바로 '행동'입니다. 그들은 생각만 하지 않고, 실제로 행동에 옮겼습니다. 그들은 작은 단계부터 시작해 일상의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이러한 자세를 가지고 일상에 임하면 어떨까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바로 시작입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해오던 일들에 조금 더 집중하고, 그 일들을 잘하려는 노력을 하면, 그것이 결국은 큰 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