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67

[오늘의미션] 봄 인테리어


BY 사교계여우 2023-02-12

1. 서랍장 손잡이

[오늘의미션] 봄 인테..
크라이런 골드 스프레이는 전역 품절인 것 같아서 대체품을 찾아다 러스트올리움 Rust-Oleum의 메탈릭 골드 스프레이도 평이 좋은 것 같아 구매. 쿠팡에서 9110원인가 주고 로켓배송 받았다. 박스안에 넣고 뿌리면 깔끔하게 된다 그래서 안에 넣고 뿌려줌. 원래 손잡이 하나하나를 깨끗하게 닦고 뿌렸어야 하는데 깜빡하고 안닦아서 약간 먼지가 붙은 채로 도장이 되어버렸다. 나는 사실 크게 개의치 않는데 꼼꼼하고 깔끔한게 좋다면 닦고 뿌리시길 추천함.

각면을 약 30분에서 한시간씩 간격을 두고 뿌리니 깔끔하게 잘 됐다. 마지막에 가장 앞면 (서랍장의 앞면이랑 같은 방향을 향하는 면) 만 매끈해 보이라고 한번 더 뿌려줌. 냄새는 좀 나는 편이니 밖에서 뿌리는 게 나을 것 같다. 나는 집안에서 뿌렸지만... 집에서 뿌릴 땐 장갑 끼고, 마스크 끼고 창문 여는 것을 추천.

2. 의자 페인팅

[오늘의미션] 봄 인테..
의자 다리와 부속품에 페인트가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에는 제대로 보양작업을 조금 해줬다. 의자는 벤자민 무어 메트로폴리탄 Metropolitan (AF-690)으로 칠해줬다.

3. Before & After

[오늘의미션] 봄 인테..
(위) 약 일주일 전의 Before.
(아래) After.

[오늘의미션] 봄 인테..
<<느낀점 & 배운점>>

첫번째, 천장에 달린 형광등 기준,  페인트 컬러칩의 색보다 훨씬! 훨씬 더 밝아보인다. 
[오늘의미션] 봄 인테..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컬러칩만 받았을때는 오른쪽 남색이 헤일 네이비 Hale Navy (HC-154), 가운데 있는 회색이 메트로폴리탄이었다...! 물론 사진을 찍을때 빛의 차이도 있겠지만, 컬러칩 실물과 완성후 실물의 체감 차이는 두 사진의 차이와 비슷하다.

그런데 컬러칩을 완성후 실물에 갖다 대면 같은 색이다. 사람의 눈이 이렇게 잘 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