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오뚜기와 한돈에서 주최하는 삼겹살데이 홈 파티 지원자를 모집하는 공고 글을 보고 신청서를 냈다.
그리고 얼마 뒤 나에게 온 당첨 문자!
나의 당첨 소식에 온 가족이 함께 기뻐하며, 지원 물품이 배송되어 오길 손꼽아 기다렸다.
다행스럽게도 토요일에 배송되었기에 일요일에 여섯 식구가 둘러앉아 삼겹살 파티를 열 수 있었다.
한돈에서 먼저 도착한 삼겹살 데이 맞이용 한돈!!
상자를 열어보니 비닐봉지에 상품이 잘 포장되어서 왔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이 추운 날에도 보냉팩을 얼마나 많이 넣어주셨는지.
보냉팩을 모두 걷어내니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우리의 사랑스러운 삼겹살!!
삼겹살, 목살 그리고 앞다리살이 배송되어왔다.
역시 한돈이야~~
빛깔이 어찌나 예쁘던지. 굽지도 않았는데 군침부터 도는 것은 뭘까..?
뒤이어 도착한 오뚜기에서 배송된 진짜 쫄면과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
진짜 쫄면 뒤에는 진짜 쫄면을 더 맛있게 먹는 레시피가 안내되어 있었다. 삼겹살과 함께~ 군만두와 함께~
우리는 삼겹살과 함께 먹는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진짜 쫄면은 양념소스가 넉넉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콩나물을 데쳐서 함께 비벼 먹으면 더욱 쫄면처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정말 기대하고 있던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
고깃집에서 먹는 소스 그대로~~!! 가 나의 이목을 끌었다.
양파절임만 옆에 한 그릇 있어도 마치 고깃집에 고기를 먹는 분위기가 확~! 살지 않을까?
정말 맛있을지 궁금궁금~~
드디어 열리는 삼겹살 홈 파티~!!
진짜 쫄면 만들기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은 포장지에 쓰인 방법대로 조리해 먹는 것이 최고!!
1. 물 550ml에 건더기 스프를 넣는다. 우리는 세 봉지를 끓였기에 X3!!
2. 물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면을 넣는다.
3.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 30초간 끓인다. 나는 알람을 맞춰놓고 끓였다. 면발이 불어 오르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4. 면이 알맞게 익으면 체에 밭쳐 냉수로 3~4회 헹구어 물기를 완전히 뺀다.
캬~~ 탱글탱글 뽀얀 진짜 쫄면의 면발!! 윤기가 흐르는 것이 정말 맛있어 보이는 면발이다.
우리는 아삭아삭한 식감을 위하여 콩나물을 데쳐서 준비했다.
커다란 냄비에 물기 뺀 면과 콩나물을 넣고 양념소스 투하!! 이제는 비비는 일만 남았다.
오뚜기 진짜 쫄면과 데친 콩나물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삭삭삭삭~
비비고 나서 한 입 먹어보았는데~ 매콤 달콤한 것이 진짜 식욕을 확~! 당기더라.
그러나 매운맛에 약한 우리 가족에게는 진짜 쫄면 세 봉지와 콩나물 데친 거 빈 봉지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좀 매운 감이 없잖아 있어서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서 비볐더니 딱!! 맞았다.
드디어 완성된 콩나물을 만난 오뚜기 진짜 쫄면!!
쫄면은 이렇게 완성 후 식탁 위에서 대기~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를 이용해 양파절임 만들기
양파는 미리 얇게 저민 후 매운 성질을 없애기 위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고 준비했다.
양파와 부추를 그릇에 담아 놓고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 용기 뚜껑을 오픈!!
이제 그릇에 소스를 부어주기만 하면 맛있는 양파절임이 완성된다는 사실.
양파 위에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를 부어 보십시다.
맛있는 양파절임 완성~!!
양파절임 소스에서 풍겨오는 향기가 새콤, 짭조름 한 것이 아직 먹지 않았는데도 이거 맛있겠는데? 하는 느낌을 주었다.
한돈을 구워보십시다!!!!!
쫄면도 준비 완료! 양파절임도 준비 완료!!
이제 우리는 고기만 구우면 삼겹살 파티 준비 끝~!!!
잘 예열된 불판 위에 삼겹살부터 구워 먹기로 했다.
맛있는 한돈! 맛있는 삼겹살!!
커~~ 맛있는 소리!!
불판 위에 올라오는 고기를 보았는데 정말 맛있게 생긴 삼겹살이었다.
이래서 한돈~ 한돈~ 하는 거쥐~~~!!!
양파절임소스와 쫄면 그리고 삼겹살만 있으면 다른 반찬 전혀 필요 없음!
형부가 맛있게 고기를 구워주시는 동안 나는 우리 삼겹살 파티의 상차림을 동영상으로 담았다.
고기 구워지는 소리와 고소한 고기 냄새 그리고 새콤달콤한 양파절임의 향기.
입맛을 돋우는 빨간 진짜 쫄면이 상 위에 있으니 이 세상 산해진미 부러울 것이 없었다.
잘 구워진 삼겹살을 뒤집는 모습!!!
허브 솔트 살살 뿌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삼겹살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앗!! 빨리 먹고 싶습니닷!
드디어 구워진 삼겹살!!
한 조각 집어먹었는데!! 우와~~ 입에서 녹는다 녹아..ㅠㅠ
예쁘게 사진 한 장 찍고 싶어서 진짜 쫄면 옆에 삼겹살을 플레이팅 해 보았는데, 삼겹살과 쫄면이 진짜 잘 어울렸다.
본격적으로 먹방이 시작된 우리 가족의 삼겹살 파티!!
정말 아무 반찬도 내놓지 않고 삼겹살 + 양파절임소스에 버무린 양파 + 진짜 쫄면 만! 가지고 식사를 하기 시작했다. ㅋㅋㅋ
양파절임 소스에 버무린 양파와 부추에 삼겹살 하나 싸서 먹어보았는데...
오옷!!
정말 고깃집에서 먹던 그 양파소스 맛이다. 고소한 삼겹살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소스!!
지금까지 집에서는 고기 먹을 때 상추나 깻잎만 싸서 먹었었는데.. 앞으로 양파는 필수일 것 같다!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소스는 정말 물건인 것 같다.
이 소스에 달래도 버무려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우리는 다음 날 달래도 한 봉지 사서 왔다.
나는 이 순간까지 삼겹살과 쫄면이 어울릴 것이라 조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고기는 무조건 흰쌀밥 위에 올려 먹어야 맛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쫄면과 함께 먹는 삼겹살은 또 다른 매력이!!
콩나물을 넣어서 먹으니 오뚜기 진짜 쫄면은 웬만한 분식집 쫄면보다 맛있는 것 같았다.
나와 푸랑이는 조만간 진짜 쫄면에 골뱅이 넣어서 비벼 먹기로 했다. 벌써부터 기대되는 군.
상추 위에 한돈 삼겹살 한 점 올리고, 쌈장 콕! 찍은 뒤, 양파절임 소스에 버무린 양파까지 올려서 냐암~!!!
먹으니.. 입안에서 울려 퍼지는 맛의 하모니~!!!
삼겹살 1kg을 먹어치운 우리 가족은 목살에 도전을 했다.
나는 지금까지 이렇게 넓적한 목살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목살 하면 맨 윗부분에 기름이 두껍게 붙어있고 밑으로는 뻑뻑한 살코기 부분만 가득 안고 있는 두터운 고기가 떠올랐는데.. 기존의 목살의 모습을 깨버리는 비주얼이랄까?!
목살도 텁텁할 줄 알았는데 엄청 부드럽고 고소했다.
언니와 엄마는 배가 터질 것만큼 배가 부르시다고 하시면서도 계속 고기를 드셨다.
평소 맛 표현을 잘 하지 않으시는 아빠께서도 "맛있게 잘 먹었네."라며 몇 번이나 말씀하셨다.
나와 푸랑이는??? 당연히 자알 먹었다!!!
결국.. 우리 여섯 식구는 한돈 1.5.Kg을 맛있게 다 먹었다. ^____^
가족들 모두 새로 만난 양파절임소스의 맛에 반했다.
또한 삼겹살과 쫄면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 조합일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다고 얘기했다.
평소에도 고기를 구워 먹기는 하지만, 오늘은 양파절임소스와 쫄면이 함께 했기에 더욱 특별한 삼겹살 파티가 아니었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