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행복바이러스 조회 : 36

아이반찬 한돈 등갈비구이 맛있게 먹어준 땡큐레시피

코로나로 인해 평범했던 일상이 사라지면서 겨울방학도 장기화되니 엄마로서는 매일 무슨 #아이반찬 을 해줄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ㅠㅠ

삼시세끼!! 오마이갓. 입맛 까다로우신 아드님께서 같은 반찬은 잘 안먹어서 매끼 새로운 반찬을 해줘야했는데요,

그중에서 간편하면서도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등갈비구이 랍니다.

요즘 #한돈 도 한우처럼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데요, 한돈은 한우처럼 우리나라 #돼지고기 를 모두 뜻한다고 하더라구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구요, 사육부터 도축, 유통 단계까지 한돈의 전문가들의 손을 거쳐 위생적인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한우보다는 한돈이 가격적인 부분도 그렇게 부담 없어서 더 자주 즐겨먹게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앞다리살은 제육복음이나 김치찌개용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한돈 앞다리살은 두툼하니 씹히는 맛도 있고 비계양도 적당해서 김치찌래용으로도 딱 좋네요.

등갈비살은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김치찜에 넣거나 등갈비구이로 자주 해먹는데요, 달콤짭잘한 소스로 만들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반찬중에 하나랍니다 :)

다양한 부위를 한번 먹기 좋은 양으로 되어 있어 빨리 먹을 수 있는 건 냉장보관하고 나중에 먹을건 냉동보관해서 먹고 있어요~

우리 남매들이 제일 좋아하는 등갈비구이 #땡큐레시피 를 알려드릴게요 :)

등갈비구이

재료 : 등갈비, 마늘, 양파, 파프리카

양념 : 간장2, 굴소스1, 설탕1, 조청(물엿)2, 맛술3, 다진마늘1

먼저, 등갈비는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불순물을 걷어줬어요~

양념소스는 간장2, 굴소스1, 설탕, 조청(물엿)2, 맛술2, 다진마늘1 큰술을 넣어 만들어주세요.

굴소스와 조청은 생략가능하고요 대신 간장과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준비된 양념에 등갈비를 넣고 양념이 베이도록 30분 이상 두세요.

예전에는 등갈비구이를 오븐에 넣어 해줬는데요,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가 대중화 되서 더 편리한만큼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답니다.

마늘이 들어가있다보니 자칫하면 쉽게 타기 쉬우니까요, 중간중간 확인해주는 센스~!

아이들은 등갈비만 먹지만 냉장고에 보이는 마늘, 양파, 파프리카도 넣어 주면 야채는 엄마꺼~~ ㅎㅎ

등갈비구이 집에서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소스가 맛있는지 둘째는 자꾸 소스에 밥 비벼 먹는다는 점 ㅋㅋㅋ

역시 한돈의 부드러운 육질맛과 두툼한 살코기가 느껴지는 등갈비 맛이네요!

9살 아드님은 손수 등갈비를 잡고 열심히 뜯어 먹고요, 6살인 따님은 살을 발라서 소스에 맛있게 비벼 먹었답니다 :)

아들은 앞다리살을 넣은 김치찌개가 맛있는지 김치찌개에 비벼 등갈비를 올려먹는 스타일이라며 ㅋㅋㅋ

등갈비 한팩으로 우리가족 저녁식탁이 풍성해졌네요!

요즘 열심히 크고있는 우리아들님을 위한 #한돈레시피 맛있게 먹어줘서 고마워~~

지금처럼 엄마가 해주는 밥 맛있게 먹고 건강하고 밝게 자라주길 :)

한돈은 맛도 우수하면서 국내산 돼지고기로 철저한 검사를 통해 유통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만큼 한돈 인증점이나 한돈몰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