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서울식 쇠고기 보양탕 , 의정부식 부대찌개 , 종로식 도가니탕을 먹어보았습니다.
지난번 부산,안동,수원에 이어 집에서 오뚜기 국물요리 제품으로으로 서울 , 의정부 , 종로로 집콕 여행 다녀왔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서울식쇠고기보양탕 을 먹어보았습니다 ! 쇠고기 보양탕은 부드럽고 진한 쇠고기 육수에 큼직한 대파, 부드러운 양지살, 버섯, 얼갈이 배추등 보양재료가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국물에 들깨가루가 들어있는데, 덕분에 칼칼하면서 부드럽고, 고소하기까지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오뚜기 국물요리 제품중에서 가장 재료가 가득들어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기호에따라서 들깨가루를 추가해서 먹거나, 깻잎을 넣거나, 고춧가루를 추가하여 조금 더 칼칼하게 먹어도 정말 맛있을것같았습니다. 아침으로도 점심으로도 저녁으로도 부담없이 든든한 한끼를 할수있는 제품입니다.
그다음은 #의정부식부대찌개 를 먹어봤습니다 !
부대찌개 하면 떠오르는것이 소세지와 김치 라고 생각합니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깔끔하고 얼큰한 김치 국물에 햄, 대파, 두부, 소세지 ,김치 등 다양한 재료들을 푸짐하게 맛볼수있었습니다. 특히 두부가 큼지막했고, 소세지의 양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여러가지 건더기를 건져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얼큰하면서 진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를 함께먹으니 정말 든든한 한끼식사를 할수있었습니다. 부대찌개에도 기호에 따라서 라면사리, 떡, 당면, 만두, 치즈, 팽이버섯 ,콩나물 등 자신이 원하는 재료들을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어볼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가족 모두가 만족할수있었던 제품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종로식도가니탕 을 먹어보았습니다 !
도가니탕은 진한 사골육수에 쫄깃한 도가니와 우건이 듬뿍듬뿍 들어있습니다. 사골육수가 부드럽고 진하며, 도가니와 우건이 잡내없고 쫄깃해서 식감도 재미있고 맛도 있는 제품입니다 ! 후추와 파를 추가해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끓여서 데우려고 냄비에 부우면서 도가니가 놀랄정도로 많이들어있어서 배부른 한끼를 먹을수있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를 썰어넣어 얼큰하게 먹어도 좋을것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도가니탕에도 기호에맞게 만두나 소면, 떡 을 추가하여 먹어도 정말 좋을것같습니다.
▶️ 이번에도 오뚜기 국물요리를 먹어보면서 정말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수있는 제품임을 한번더 느꼈습니다. 꼭 가스레인지로 데우지않고도 전자레인지로 6분도 채 안되서 따듯한 식사를 할수있는건 정말 편리한것같습니다.
✔️ 느낀점
도가니탕, 부대찌개, 쇠고기보양탕을 먹어보면서 재료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간것을 보고 진짜 이거야말로 푸짐하면서 든든한 한끼를 할수있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각 제품마다 지역을 떠올리게 하는 특유의 맛들이 너무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