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가 심각합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초보 아줌마, 임산부들은 너무 소중하고 아름다운 분들입니다.
제1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가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컨퍼스룸에서 열립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산부인과학회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저출산을 극복하며 임산부에 대한 보호와 관심을 높인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날의 주인공인 임산부와 가족 450여명이 초청돼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날은 지난해 1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에 따라 임신 기간을 의미하는 숫자 '10'이 중복되는 매년 10월 10일을 기념일로 제정했습니다. 기념행사는 오영실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식전행사, 공식행사, 축하행사 등 총 3부로 구성돼있습니다. 공식행사에는 임산부의 날에 대한 국민제안 발표, 유공자 포상, 홍보대사 임명, 초기 임산부 배려 캠페인 디자인 공모 당선작 수상식 등이 진행됩니다. 축하행사로는 대한산부인과학회의 임산부가 알아야 할 A~Z, 임산부가 알아야 할 건강상식의 Q&A 상담코너, 부부끼리 부르며 아기에게 전달하자는 사랑심기 미니 콘서트(대중가수 스윗소로우 출연) 등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대한산부인과학회는 임산부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산모의 응급상황과 안전을 도울 수 있도록 산부인과전문의와 앰뷸런스 등을 대기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남주현 이사장은 "임산부의 날은 모성보호와 생명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며 아직도 소홀함이 적지 않은 임산부에 대한 관심을 돌리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산부의 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