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윤도현을 시작으로 김제동씨 또한 KBS에서 방출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김제동은 지난 9일 KBS로부터 갑작스럽게 '스타 골든벨'의 하차를 통보 받았고 해당 프로그램의 마지막 녹화를 진행했습니다.
김제동의 KBS 활동 중단은 사실 이것뿐만 아닙니다. 지난해 12월 김제동은 '연예가중계'에서도 하차했으며 이번 하차로 인해 KBS 활동이 사실상 중단됐습니다. 그와 같은 소속사인 가수 윤도현도 7년 만에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KBS 측은 김제동이 2005년 11월부터 약 4년 동안 장기간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해와 MC 교체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교체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한 KBS는 매년 봄과 가을 프로그램 정기 개편 때 프로그램을 신설 및 폐지하거나 진행자를 교체하고 있으며 이번 김제동의 교체도 그 일환으로 시청자 서비스 강화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의 반응은 다른 것 같네요. 김제동 하차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해당프로그램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청원 게시판에 그의 '스타골든벨' 퇴출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중입니다.
글쎄요......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좀 아끼고 싶긴 합니다.
모든 방송인이 논란이 있을 정치적 소재에 대해서는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면 이런 일도 없고 좋긴 하겠지만 그러기가 쉽지는 않거든요. 많은 네티즌이 김제동 퇴출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보였다는 기사들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인터넷 의사표현을 거의 하지 않은 계층을 생각한다면 실제 국민 대다수의 의견은 다를 수도 있구요.
또한 김제동씨의 평소 정치성이 있는 발언과 완전히 생각이 다른 국민들은 그런 성향의 방송인들의 멘트가 비호감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어찌 보면 큰 논란거리가 안 될 것 같지만 또 어찌 보면 논란거리입니다.
방송인들의 정치적인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결론 내리기가 좀 쉽지 않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