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23

가축과 고기 문제는환경문제 이기도 합니다


BY 2009-10-18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 - 유럽의회 부의장:
우리 지구에 문제가 있습니다.

마네카 간디 - 인도 국회의원, 전환경부장관, 비건채식인:
우린 적색 라인에 너무나 가까이 있어서 아마 어느 날 아침  깨어나면 구할 것이 아무 것도 없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로버트 T. 왓슨 – 영국 수상경력의 과학자:
가축과 고기 문제는 식생활 문제만이 아니고 환경문제  이기도 합니다.

제인 구달 박사 – 영국 유엔 평화사절, 전세계적으로 저명한 영장류 학자:
가축과 돼지를 먹이기 위해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환경의 파괴는 만일 식물성 단백질 생산한다면 훨씬 많은 단백질을 생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땅을 차지합니다 동물 단백질을 만드는 건 낭비입니다.

마티 반하넨 핀란드 총리:
고기는 많은 온실가스를 생산합니다.

케리 프레더가스트 - 뉴질랜드 웰링턴 시장 :
국가 온실가스의 50%는 농업부문에서 오며 일차적으로는  메탄이라는 형태로 옵니다.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 - 유럽의회 부의장:
특히 유엔뿐 아니라 다른 단체들도 사람들에게 육식을 포기하도록 격려해왔습니다.

마네카 간디 - 인도 국회의원, 전환경부장관, 비건채식인:
우리의 음식을 바꾸지 않는 한 다른 건 소용없어요 왜냐하면 숲을  파괴하고 물을 오염시키는 건 고기이며 우리의 모든 돈을 병원으로 전환시키는 질병을 일으키는 것도 고기이니까요 그러니 지구를 구하기 원하는 누구든 채식이 첫 번째 선택입니다.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
물론 그것은 소비자의 새로운 행위와  생활방식을 뜻합니다 우리 모두- 정부와 사업체 시민사회 개인들 모두- 주된 역할을 해야 합니다 난 이것이 우리 모두 일어설 수 있는 도전이라고 봐요.

모나코 왕자 알버트 2세 각하: 
우리가 자녀들에게 물려줄 지구가 보호처가 되어야 해요 인도주의 가치에 기반한 희망을 선택합시다 우선순위의 중심에 인간을 두는 걸 확실히 합시다.

리 로난 - 호주 국회의원, 채식인:
채식인이 되고 환경을 보호하여 지구를 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