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21

광역 새일지원본부 8개소 지정


BY 2010-03-03

 

 

여성부는 효과적인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 지원체계 구축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미 지정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광역 새일지원본부」시범 사업기관 8개소를 지정하였다.

그동안 여성부는 출산, 육아 부담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직업상담, 교육훈련,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09년 2월부터 77개소의 새일센터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나, 전국 230여개 시·군·구 지역 여성의 취업지원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여성부에서 신규 지정한「광역 새일지원본부」시범 사업기관
8개소를 통해, 기존에 새일센터가 미 지정된 지역까지 취업지원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광역 새일지원본부」에는 취업설계사 154명이 추가 배치되며, 이들을 새일센터 미 지정 지역의 여성회관 등에 파견하여 직업상담, 새일여성인턴 연계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문화강좌 중심의 기능 전환을 유도하고 새일센터 종사자 교육, 정보 공유 확대 등 새일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광역
새일지원본부」지정은 전국 16개 시·도 중 지난 2월 5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한 11개 시·도를 대상으로 여성부와 외부 여성인력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쳤으며, 신청기관의 운영 여건 및 제반 능력, 사업운영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8개 기관이 지정되었다.

 

시 도

(센터수)

광역 새일지원본부 지정 기관

기 관 명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부산광역시

부산시 여성회관

경 기 도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충청북도

충북새일센터

전라북도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전라남도

전남여성플라자

경상북도

(재)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

경상남도

경남새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