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771

당일치기 여행 갈 만한 곳 대추천~!


BY wisdom77 2009-12-14

* 칙칙폭폭~ 낭만적인 기차

강줄기 따라 펼쳐지는 그림 곡성 미니 열차

course 곡성역 도착 → 철도공원 → 미니 열차 시승 → 가정리 섬진강변 자전거도로


철로 위의 커플 자전거

곡성엔 다른 곳에 없는 것이 있다. 미니 열차가 있고, 철로 위를 달리는 별난 자전거가 있다. 미니 열차에서 20분 거리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강줄기를 따라 자전거를 타는 것은 보너스.

욕심을 낸다면 30분 안팎 거리에 있는 구례까지 가고 싶겠지만 하루 코스로는 무리다. 남자 친구와 함께 건져올 것은 추억 하나면 충분하니까.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한 이곳은 최근 「태극기 휘날리며」로 더욱 유명해졌다. 섬진강에서 잡은 재첩으로 만든 재첩국이나 다슬기를 넣어 만든 수제비를 먹지 않는다면 남는건 후회!

Timetable
영등포역 - 곡성행
오전 6시 57분(하루 13회 운행)
곡성 - 영등포역
오후 19시 14분(하루 7회 운행)
소요 시간 : 새마을호 4시간 6분,
무궁화호 4시간 38분


곡성역에서 바라본 풍경

Memo 미니 열차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만 운행된다. 1일 4회. 첫차 9시 30분, 11시, 14시, 16시 운행(왕복 약 1시간 10분 소요) 탑승권은 당일 구 곡성역 현장에서 9시부터 선착순 배부. 사전 예약은 받지 않는다.


'태극기 휘날리며'의 세트로 만들어진 폐역사된 곡성역.

* KTX 타고 떠나는 초고속 여행

가시나, 니 아직도 부산 안 가봤나? 부산


바닷가에 위치한 용궁사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 매년 가을이면 세계적인 영화 축제가 열리는 영화의 도시.

KTX로 당일치기도 가능해진 이곳은 볼거리가 풍성한 반면 대도시 특유의 교통 혼잡을 각오해야 한다.

때문에 여행 계획도 원하는 곳만 정해서 가거나 처음 여행한다면 부산 시티투어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둘러보는 것도 한 방법.

Timetable
서울역 - 부산역
오전7시(30분 간격, 하루 32회 운행)
부산역 - 서울역
오후 9시(30분 간격,
하루 32회 운행
소요 시간 : 2시간 40분


부산 명물, 부산 오뎅


부산 앞바다에 유유히 떠다니는 배

Memo 부산 시티투어 버스
코스는 해운대 코스와 태종대 코스, 두 코스를 합친 코스 등 총 세 가지. 오전 9시·11시 30분, 낮 12시 30분, 오후 3시 30분 1일 4회 연중 운행되며, 소요 시간은 약 3시간. 탑승권은 시티투어 버스 내, 부산 관광안내소와 부산은행에서 판매한다.

* 버스 타고 배 타고

「풀하우스」 배경이 되는 작은 섬 신도


고즈넉한 시골풍경

새 미니시리즈 「풀하우스」의 배경 장소는 신도와 시도, 모도가 모여 있는 서해의 작은 섬.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고즈넉한 시골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오붓한 하루 여행 코스로는 제격이다.

다리로 연결된 세 개의 섬은 시내버스로 40분이면 족히 구경할 수 있다. 이곳의 유일한 해수욕장인 수기해수욕장에 가면 풀하우스가 지어져 있어 운이 좋다면 송혜교와 비를 만날 수 있는 행운까지.

서해 바다와 면해 있어 조개 잡고 머드팩하고, 저녁에는 서해의 낙조를 감상한다.

Timetable
서울-동인천역-삼목
선착장행 신도행 버스 112번
소요 시간 : 2시간 (승용차로는 40분 거리)


든든한 저녁엔 역시 푸짐한 회 한 상

Memo
삼목 선착장에서 신도까지는 정기 여객선을 이용해야 한다. 여객선 첫배는 오전 7시 10분, 막배는 오후 6시 30분. 매 시간 10분마다 운행. 소요 시간 10분, 요금은 성인 5천원. 신도행 시내버스는 한 대로 첫차는 7시 20분, 막차는 모도에서 5시 출발, 선착장 도착 6시 10분. 요금 1천원. 정류장은 내려달라는 곳이 정류장.


수기 해수욕장 앞에 새롭게 지어진 풀 하우스.

* 귀차니족을 위한 여행사 베스트 코스


대관령의 삼양목장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 대관령 삼양목장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 장소로 잘 알려진 대관령 삼양목장. 이곳은 푸른 초원 위에 한가로이 풀을 뜯는 양떼들의 모습이 좀처럼 보기 힘든 이국적인 풍광을 자아내는 곳으로 여름엔 푸르름을, 가을엔 낙엽의 운치를, 겨울엔 산속의 설경을 제각각 드러내며 사람들을 사로잡는 관광 명소다.

여행사마다 당일치기 여행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곳은 주변의 허브나라, 월정사, 대관령 양떼목장까지 둘러볼 수 있는 코스들이 개발되어 있어 귀차니족에게는 최적의 관광 코스.

Memo 대관령 여행 프로그램
테마 캠프 : 대관령 양떼목장, 월정사, 한국자생식물원 코스.
www.themacamp.co.kr
주말여행닷컴 : 정동진, 삼양목장 코스 무박 2일 기차여행. 매주 금·토·일 출발. www.jumaltour.co.kr
감동이 있는 여행 대관령 양떼목장, 월정사 코스. www.touchingtour.co.kr
여행 스케치 : 대관령 양떼목장, 허브나라, 천국의 계단 전나무 숲길 코스. www.toursketch.co.kr


금강상 귀면암

반갑습네다, 어서 오시라요
금강산 당일치기 여행

현대아산에서 7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금강산 육로 당일치기 관광 상품을 판매한다. 9월 말까지 특별 할인 요금으로 9만9천원에 판매되는 이 상품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출발하며,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20일부터는 매일 출발한다.

금강산 관광은 당일치기, 1박 2일, 2박 3일 코스 세 가지가 있다.

설악산으로 휴가를 떠난다면 조금 서둘러 보름 전 금강산 관광 예약을 하면 금강산의 구룡폭포, 만물상 등의 절경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고 금강산 해수욕장에서 해수욕도 즐길 수 있다.

금강산 당일 관광을 희망하는 사람은 출발일 기준 10일 전에 현대아산 영업부나 금강산관광 대리점으로 예약하면 된다. 단, 강원도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당일치기라도 무박 2일로 계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