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언어성 지능은 상당히 높은데 동작성 지능이 많이 떨어지는 아입니다.그 차이가 43이나 납니다.
초등학생이라 아직까진 학교 공부는 잘 하고 있는데 그 외의 다른 생활은 이해가 안될 정도로 엉망입니다.어떤 경우인지 한마디로 말씀드리기 참 복잡합니다.아무리 가르쳐도 잘 안됩니다.
다른 것보다도 사회성에 문제가 있어서 아동상담소에서 놀이치료를 받고 어느 정도 호전이 되어서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일반적인 집중력은 지나치게 좋은 편인데(뭔가에 집중하면 다른 소리를 못 듣습니다),분산적 집중력(?-용어를 확실히 모르겠습니다)은 안 좋다고 합니다.
그 분산적 집중력이란게 내가 어떤 것에 집중하고 있다가도 다른 사람이 말을 걸면 거기에 답할 정도가 되어야 하는데,저희 아이는 일반적인 집중력이 높다보니 누가 말을 걸어도 몇번씩 말을 해도 그걸 못 듣습니다.
아무튼 이런 아인데 아이가 좀 이상합니다.
기억을 잘 못합니다.
학교 공부는 잘 기억하는데,조금 전에 있었던 일을 기억 못 하거나 심지어 학교에서 누구에게 맞고 와도 맞아서 아프다는 기억뿐 누구한테 맞았는지 조차 기억을 못 합니다.
애들이랑 트러블이 생겨도 선생님이 왜 그러냐 물으면 상대방 아이들은 자기 입장에서 얘기를 하는데,저희 아이는 금방전에 상황이 어땠는지를 기억하지 못해 선생님께 말씀드리지를 못 해서 저희 아이가 잘못한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 뒤집어 쓰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리고,같은 반 아이를 길거리에서 보면,쟤 어디서 많이 본 앤데 누구더라,이럽니다(아무리 친하지 않고 거의 말을 하지 않는 아이라 할지라도 같은 반이면 기억하지 않나요?).
이제 겨우 열살 조금 넘은 아이가 이렇다면 이거 무슨 문제가 있는거 아닐까요?
참고로 저희 아이는 어떨 때 보면 생각이 꽤 많은 아이인거 같고,어떨 때 보면 아무 생각이 없는 애 같은데,제 생각엔 공상이나 쓸데없는 생각이 많고 그렇지 않은 경우엔 멍한 상태인거 같습니다.
이게 단순히 동작성 지능이 낮아서일까요?
뇌에 다른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닐까요?
혹시 정신과에서 뇌 사진 찍어보신분,아니면 다른 과에서 뇌 사진 찍어보신 분,저희 아이의 뇌가 정상인지 아닌지 뇌사진 찍어보면 알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