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있을때 먹으면 좋은 것이 무엇이있을까요?
진통제요? 좋지않답니다 !!
오늘은 두통이 올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대하여 알아봐요 !
매실은 약효가 뛰어난 식품으로 항균작용과 정장작용, 설사, 식욕부진, 식중독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통이 있을 때에는 매실 살을 관자놀이에 붙여 찜질하면 두통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에는 몸을 차게 하는 성분이 있어 두통이 있을 때 외용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편두통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데 강판에 곱게 간 무즙을 거즈에 적셔 이마에 대주거나 콧구멍에 몇 방울 떨어뜨리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외용약 이외에도 무즙을 꿀이나 조청을 조금 섞어 마시면 두통을 비롯해서 천식, 기침을 동반하는 감기에도 잘 듣습니다.
국화는 두통과 현기증이 나거나 귀에서 소리가 날 때 등 주로 머리부분에서 일어나는 불쾌한 증세에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시력을 회복시켜 주는 한방약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국화차로 끓여먹으면 은은한 향과 함께 더 효과적입니다.
파를 끓인 물을 '총백탕'이라고 하는데 이는 두통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와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매우 우수합니다. '총백탕'을 끓이기 위해서는 대파 다섯 뿌리와 생강 15g이 필요합니다. 500㏄의 물에 대파와 생강을 넣고 강한 불로 끓이다 물이 300㏄정도가 되도록 달여서 1일에 3~4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대파는 잔뿌리가 많이 달린 것으로 뿌리로부터 10~15㎝의 흰 부분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밖에 숙취 후 두통에는 미나리를 데쳐 먹는 것이 좋으며, 편두통에는 옥수수기름을 1일 3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변비로 인한 두통에는 결명자 20g을 물 700㏄에 달여 1일 3회 복용하면 좋습니다.
자료출처 ; 풀과나무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