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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께 탈모제품 사드릴때 제대로 알고 사드려야 됩니다.


BY suepr 2009-09-07

 

 

날이가면 날이 갈 수록 빠지는 머리때문에..

나는 탈모정보에 박사가 되어가고 있다 ㅎㅎㅎ

 

 

탈모관련 뉴스는 꼭 챙겨서 스크랩 해놓고 각종 탈모 카페나 블로그를 샅샅이 뒤져

한 가닥이라도 잡아놓으려 애쓰고 있다.

  

외적인 부분도 있지만 내가 탈모에 가장 예민한 이유!

 

 

"자식에게 유전만은 안돼!"

 

 

 그렇게 쌓인 노하우로 현재 내가 사용중인 탈모제품들은.

 

 

프로페시아, 마이녹실, 댕기머리

 

 

무조건 먹고 바른다고 나아진다면

세상에 대머리가 존재할리 없지!

 

탈모제품들도 중요하지만 탈모의 원인부터

파악해야한다.

 

 

 

도대체 탈모는 왜 생기는 걸까?

 

 

 

탈모를 유발하는 명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남성호르몬의 영향, 각종 스트레스 및 공해에 노출된 현대인의 생활환경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이유들로 탈모 환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탈모제품들의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다.

 

개중에는 효과가 제대로 검증되지 않는 고가의 셋트 제품 또는 두피관리 서비스 등이

탈모환자의 콤플렉스와 치료에 대한 기대감을 교묘히 자극하는 상술을 벌이기도 하고,

그러한 상술을 경험한 소비자는 결국

" 이것 저것다 써보았지만,탈모증은 치료되지 않는다"

"정말 치료제가 있다면 전보 대통령이 진작에 효과를 봤겠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일반 소비자들은 다양한 탈모치료 관련 제품들이

 

 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공산품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지 못한다.

 

 

또한  그 제품들은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판매 가능한 의약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판매 경로도 더 자유롭고,  광고규제 또한 더 느슨하게 적용되어

그 결과 현재 탈모시장의 대부분을 의약품 이외의 제품이 점유하고 있고,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의약품을 접해보지도 못하고,

탈모치료제에 대해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데 일조를 하기도한다.

 

탈모증 치료제로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아래의 단 두 가지 제품 뿐이다.

 

 

A. 전문의약품 : 먹는 약, 의사의 처방에 의해서만 구입가능,

여성사용금지, 발기부전 부작용 가능성 있음.

    B. 일반의약품 : 머리에 바르는 약, 처방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가능,

여성사용가능, 발기부전 등 호르몬관련 부작용 없음. (마이녹실)

 

 

 이러한 탈모 제품들 중 최근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여 제품의 효과를

객관적인 결과자료로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 있다.

 

 

현재 내가 사용중인 '마이녹실'이다.

 

 

 

 임상 개요를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1. 임상 참여 기관 : 전국 14개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피부과           

               2. 연구대상 : 남성형 탈모증을 가진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남성 환자 170명

3. 연구약제 : 현대약품 마이녹실 5% 액                                   


4. 연구기간 : 2007년 5월 ~ 2008년 7월 (15개월간),                   

임상발표 : 09년 3월 (대한피부과학회지에 논문 발표)            


              5. 연구내용 : 현대약품 마이녹실 5%액을 24주 까지 사용했을 때의 치료효과

 

 

 

이렇게 전국 14개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피부과 임상실험 결과

 

 

 

 

임상대상자 170명 중, 158명에서 탈모증 치료효과가 나타났다(92.9%).

그리고 동일한 두피 면적 내에서 모발의 개수 증가 및 모발의 굵기가 증가했다.

 

 

 

마이녹실은 이번 임상실험 결과로 인해

 

 

 

한국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대규모 임상연구를 하게 되었고

안전성과 효과성모발의 개수 및 굵기 증가에 대한 의학적 검증을 받았다.

 

 

이로인해 증가하는 탈모인구, 탈모시장에 의해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고가의) 제품,

 왜곡된 정보가 범람하는 가운데 엄격히 검증된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는 자료가 되었다

 

 

 

연구기간이 15개월이라고 하니 그동안 꾸준히 쓰면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임상실험 결과를 보면서

탈모인의 한명으로써 탈모증 치료와 관련된 바른 정보는 무엇이고,

왜곡된 정보는 무엇인지 소비자에게 정확히 알려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는걸 새삼느끼게 되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이런 부분은 현재의 인터넷 및 다양한 매체 발달에

따른 폐혜라고 지적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최소한 탈모증이라는 병리학적 증상에 대해서는  ‘지식인’의 검색결과나

각종 인터넷 동호회의 제품 품평 (다양한 관련 제조업체의 입김이 작용된)에

 의지하기 보다는 의사의 진료에 의해 효과가 검증된 치료방법을 따르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릴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탈모인들의 득모를 위해 유익한 정보를 널리 알립시다!!

 

 

 

현재 주위사람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다면 '마이녹실'을 추천해 보는것도 좋을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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