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96

체형별 향수 선택하기


BY wisdom77 2010-02-06

풍만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화려하고 달콤한 이미지의 향이 자신의 체형에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니다. 그러나 기본 몸매에 보태어 더욱 풍만해 보이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면 이는 위험천만한 생각이다. 마른 사람이 날아갈 듯 가벼운 향수를 사용했을때 너무 경박해 보일수 있는 것처럼 풍만한 몸매의 사람이 강렬하고 풍요로운 느낌의 프롤럴 계열 향을 진하게 사용한다면 자칫 비대해 보일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1) 크고 마른 체형




핑크 계열의 부드럽고 우아한 향 키가 크고 날씬한 사람은 샤프하고 날렵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분의기 없고 삭막해 보일 수 있는 체형이라는 단점이 있다. 이런 사람은 풍만한 느낌이 들게 하는 향을 선택하는게 체형의 단점을 커버하는 포인트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화려하고 무게감 있는 오리엔탈 계열로 화려하면서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연출하려는 것도 무리다. 세련된 느낌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너무 가볍지 않은 분의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루티의 달콤함과 알데히드 계열의 세련미, 플로럴의 우아함을 중첩 시킨 핑크 계열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디 핑코 계열의 향이 마른 사람의 날카로운 분위기를 상쇄시켜 부드러운 이미지를 발산케 한다. 맑은 플로럴의 순수한 기운도 이런 마른 체형의 사람에게 어울리는 향이다.



플로럴은 부드러운 향기로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우아함을 간직하고 있어 정열적인 내면을 표현하면서 로맨틱한 여성미를 연출해준다. 이런 달콤하면서 우아함을 느끼게 하는 향에는 패션이나 메이크업도 가능한 한 여성스런 느낌을 들게 해야 크고 마른 체형이 풍만해 보인다. 가령 핑크와 퍼플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거나 어깨선을 곡선 처리한 수트 등을 입는 것도 한 방법일수 있다.





2)작고 통통한 체형



그린 계열의 상쾌하고 캐쥬얼한 향 작고 통통한 체형의 여성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분위기를 잘못 살리면 자칫 뚱뚱하고 무디게 보일수 있다. 이런 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귀여운 분위기는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뚱뚱해 보이는 단점을 지워 주는 상큼한 그린계열의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숲속에서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 같은 향의 이미지, 심신이 가벼워지는 그린 계열의 향은 몸이 가벼워지고 자신이 날씬해지는 듯한 느낌을 주어 작고 통통한 체형에 불만을 갖고 있는 여성에게 자신감을 준다.

가볍고 싱그러운 플로럴 프루티나 퓨어 그린의 향이 이런 사람에게 어울린다. 향뿐만 아니라 패션 연출도 크고 날씬해 보이게 하는 데 효솨적인 아이템을 선정해야 한다. 중성적인 매력을 풍기는 매니시 스타일이나 경쾌한 스포티브 스타일로 서늘한 느낌을 들게 코디하면 훨씬 가벼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은 피부톤을 투명하게 살리는 것이 포인트, 그린 계열의 향수가 갖고 있는 싱그러움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다.



붉은기가 도는 파운데이션은 자제하고 창백해 보이도록 흰색 메이크업베이스를 사용한다. 청초함이 살아나 싱그러움을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3) 볼륨있는 글레머 체형



시원하고 세련된 블루 계열의 향 볼륨있고 글래머러스한 체형은 모든 신세대들이 선망하는 바다. 그러나 이런사람이 이미지 관리에 실펴하면 지나치게 비대해 보일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몸매의 아름다움과 섹시함만 강조해 코디하다 보면 반비례적으로 이지적인 아름다움, 현대적인 모던함 등이 결여되어 보일 수 있다. 게다가 이런 체형의 사람이 너무 강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향을 고르면 자칫 천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본래의 섹시한 분위기를 어느 정도 가라앉혀 은은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향수를 선택하면 실패는 없을 듯. 섹시한 몸매의 장점도 은근히 드러내는 것이 더 큰매력을 발산하게 됨을 염두에 두도록한다. 볼륨있는 사람이 샤프하고 액티브하게 보이기 위해 시원하고 상쾌한 플로럴이나 시프레 계열의 향을 사용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해 주는 것이 좋다.



시프레 계열의 플레시한 향은 시원한 바다 내음을 풍기는 블루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시원스런 느낌으로 풍만한 몸매를 커버해 준다. 패션과 메이크업 역시 청순하고 깨끗하면서 가볍고 날씬한 이미지를 살려주는데 포인트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