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38

30-40대를 위한 뷰티 영양소


BY wisdom77 2010-03-25

탄력이 떨어지고, 눈가에 잔주름은 더욱 깊어 가고, 홀쭉한 볼과 입가에는 팔자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제 늙는구나 하고 자조 섞인 푸념을 할 시간이 없다. 지금 당장 케어가 필요하니까. 지금 내 피부에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나의 피부 관리는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하는 걸까? 30~40대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 키워드를 제시한다
 
[피부관리] 30~40대 여성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30~40대에 피부는 하루가 다르게 세포들이 노화한다. 각질이 떨어지고 새로운 세포가 생기는 피부 재생의 순환이 느려지고, 신체 대사의 기능이 떨어 져 피지량이 감소하면서 탄력을 잃어버려 주름이 급격히 늘어난다.

노화가 한 번 진행되면 급물결을 타기 때문에 다시 예전의 피부 상태로 돌아오기가 어렵다. 이미 주름이 늘었다 싶으면 없애기보다는 더 이상 늘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우선. 좋은 화장품 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생활 관리가 우선되어야 한다. 식사를 거르지 않고 제 때 영양 보충을 해주고 부족한 영양소는 건강 식품을 통해서라도 보충 섭취할 필요가 있다.

중요한 것은 양질의 영양소를 섭취해야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 평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식품을 우선 섭취해야 한다. 그중 효모, 맥아, 알로에 등의 식품은 이미 오래 전부터 알려진 건강 미용 식품이다.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이나 건강 식품을 복용하거 나 이들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도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요즘은 콜라겐이나 코엔자임, 클로렐라 등도 각광받는 식품이다. 다양한 상품에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 또는 환경에 따라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30~40대에 꼭 필요한 이들 영양소는 어디에 어떻게 함유되어 있는지, 어떻게 피부에 작용하는지 알아본다 .

Essence 1
피부에 생기를 준다 → 효모
효모는 피부의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생기롭게 만든다. 효모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들이 피부의 세포를 성장시키고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도록 도와 피부에 영양을 풍 부하게 공급한다. 특히 피부 친화력이 좋은 베타 글루칸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얼굴의 혈색을 돌게 하는 성분이다.

How to효모는 술이나 빵, 김치, 된장, 간장 등의 여 러 식품에 고루 들어 있다. 주로 정장 작용으로 배변 활동을 돕고,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식욕 증 진제로서 건강 보조 식품으로 출시된 상품도 많다.









Essence 2
거친 피부를 매끄럽 게 →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신진 대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는데 특히 클로렐라 속의 감마 리놀렌산은 피부를 매끄럽고 건강하 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손발 저림이나 다한증 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세포의 탄력성을 유지해 보다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How to 비타민만큼 건강 식품으로서의 복용 빈도가 높은 편 . 그러나 미용 제품으로 특화시킨 상품도 많다. 화장품, 세안제 등의 제품과 약품 복용을 병행하 면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보습과 영양 공급을 도와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