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05

[집안청소요령] 집안 구석구석 냄새 제거 2


BY 아줌마 2000-10-01

★ 신발장 냄새 제거

(방법 1) 원두커피 마시고 남은 찌꺼기를 신발장에 넣어보세요. 은은한 커피향이 난답니다. 냄새가 많이 고약할 때는 원두커피 가루 그대로를 넣어보세요 고약한 냄새가 사라질 거여요.(이경실)
(방법 2) 한여름 낮에 바깥을 돌아다니다가 들어와서 신발을 벗어 놓으면 향기롭지 못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숯을 사용하면 좋다. 숯은 악취를 없애주는 천연 탈취제이며 동시에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까지 갖고 있어 신발 속에 넣어두면 발냄새가 말끔히 없어지게 된다. 신발장 속에 숯을 넣어두어도 퀴퀴한 냄새가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프라스틱 용기의 냄새 제거

프라스틱 용기에서 음식 냄새가 난다구요? 그럴땐 쌀뜨물이나 과일껍질을 이용하세요. 용기에 과일껍질을 하루정도 두면 좋지 않은 냄새도 없앨 뿐더러, 향긋한 과일향까지 생깁답니다.(소리)

★ 탄냄새 제거

(방법 1) 저는, 너무나 잘 알려진 대로 촛불을 켜 놨어요. 촛불이 나쁜 냄새를 흡수한다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은 냄새가 거의 없어요. 음... 그래도 안되면 향을 피워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선전에 나오는것 처럼 섬유에 스며든 냄새 때문이라니 '페브리즈'를 한번 사서 뿌려보시면 어떨까요? (뜨내기)
(방법 2) 숯을 사용해 보세요. 냄새도 제거, 또 탄냄비를 숯으로 긁거 보세요. 신기하게 탄 곳이 윤이나게 깨끗해질거예요. 아무튼 세제로도 철수세미로도 안되는 것-싹 지워져요.----------도움이 될 거예요.(푸른)

★ 페인트 냄새 제거

아주 쉽게 해결 할 수가 있어요. 양파를 껍질 벗겨서 구석구석 놓아두셔요. 거짓말 처럼 냄새를 싸~악 훔쳐요. (은나라)